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릴린치, "KTF 매도로 하향.."LGT 유일한 매수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릴린치, "KTF 매도로 하향.."LGT 유일한 매수대상"
    메릴린치증권이 KTF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낮췄다.

    22일 메릴린치는 KTF의 올해 실적이 회복이 아니라 둔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와 내년 이익 전망을 각각 25%와 19% 하향 조정했다.

    메릴린치는 "회사측이 HSDPA 부문의 입지 확보를 위해 마진을 희생할 각오가 돼 있는것 같다"며 "경쟁 심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실적이 흔들릴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적으로도 주가를 지지해줄만한 요인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동통신 업종 내 가장 비선호하는 종목이라고 덧붙였다.

    투자의견 매도에 적정주가를 현주가보다 낮은 2만원으로 제시했다.

    한편 메릴린치증권은 이동통신주중 LG텔레콤이 유일한 매수 추천 대상이라고 덧붙였다.

    마케팅 경쟁 등 단기적인 리스크에 노출돼 있긴 하지만, 올해 유일하게 영업이익이 성장추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주가 하락시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고하고 목표주가를 1만2500원으로 내놓았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美 관세환급 부담에 달러약세 전망

      지난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9일 1451원으로 출발해 21일 1446원60전에 거래를 마쳤다. 시장에선 이번 주 환율이 1400원대 초·중반으로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2. 2

      뉴욕·상하이 증시, 엔비디아 4분기 실적에 쏠린 눈

      뉴욕증시 투자자는 이번 주(23~2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새로 부과하는 관세가 금융시장에 미치는 여파와 엔비디아의 작년 4분기 실적에 주목할 전망이다.미국 연방 대법원은 지난 20일 트럼프의 상호관세 정...

    3. 3

      호실적·주주환원 기대…증권ETF 고공행진

      증권주를 담은 상장지수펀드(ETF)가 지난주(19~20일)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실적 호조 기대가 커진 데다 주주환원을 확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미국과의 협력 강화가 예상되는 조선업 관련 ETF도 상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