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대규모 분양 시작됐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올 하반기부터 청약가점제가 시행되면서 상대적으로 점수가 낮은 분들 고민이 많으신데요. 하반기 규제 강화를 앞두고 건설사들이 서둘러 분양에 나서면서 올 상반기 예비청약자들에게 큰 장이 서게 될 전망입니다.

    이주은 앵커가 보도합니다.

    기자>

    규제 피해 더 빨리 더 빨리.

    올 하반기 분양가 상한제와 분양 원가공개 등 분양제도가 대거 변경될 예정인 가운데 건설사들이 상반기 분양물량 밀어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CG1> 상반기 서울-수도권 분양물량

    올 상반기 서울-수도권에서 공급될 물량은 모두 8만 9천640가구.

    서울 55개 단지 1만4607가구, 경기-인천 144개 단지 7만5천가구 등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었습니다.

    특히 1000가구 규모의 대 단지만 무려 25곳에 이릅니다.

    CG2>상반기 주요 대규모 분양물량

    주요 단지를 살펴보면

    2~3월 경 포스코건설과 GS건설이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각각 700여가구와 1000여가구를 공급합니다.

    3~4월경에는 용인동천에서 삼성건설이 33~75평형까지 2100여 가구를 쏟아낼 계획입니다.

    또 화성동탄지구에서도 포스코건설과 신동아건설이 중대형평형으로만 구성된 1266세대의 주상복합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5~6월경에는 남양주 호평동에서 동양건설산업이 25~57평형까지 1388가구의 대단지를 계획중입니다.

    CG3> 올 상반기 서울 주요 분양

    서울 도심에서도 성북구 길음동에서 삼성래미안 977가구, 구로구 고척동 대우푸르지오 662가구, 서대문구 냉천동 동부센트레빌 681가구 등 대규모 분양이 눈길을 끌 전망입니다.

    전문가들은 하반기 청약제도 변경을 앞두고 수요자들이 청약시장에 대거 뛰어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선별적이고 계획적인 청약에 나설 것을 조언합니다.

    <인터뷰: 함영진 내집마련정보사 팀장>

    “9월부터 청약가점제 시행으로 고가주택나 부양가족인원 등을 고려할 때 상대적으로 후순위인 분들 상반기 청약시장 달굴듯. 하지만 하반기 청약가점제와 병행해 추첨제가 일부 시행될 계획 등 제도 변화를 통해 분양가 인하도 가능하므로 추격매수는 위험”

    하반기 분양제도의 대변혁이 예고되면서 상반기 분양 홍수를 이룰 청약시장.

    예비청약자들 역시 발빠르고 선별적인 청약전략을 세워야 할 때입니다.

    WOW TV-NEWS 이주은입니다.

    <P><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ez-i>

    이주은기자 jooeunwi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선 넘었네…'이쯤 되면 돼지고기에 깻잎 싸먹을 판'

      깻잎 도매 가격이 지난 주 평균 가격보다 45% 이상 올랐다. 1kg에 9000원을 넘어섰다. 돼지고기보다도 비싼 가격이다. 25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

    2. 2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3. 3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