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새해를 맞아 영업역량을 확대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이에 따라 15그룹, 11본부, 1국, 74부, 5실의 본부 조직은 16그룹, 14본부, 1국, 81부, 5실로 확대 개편됐습니다.

국민은행은 영업력 강화를 위해 현행 2그룹 체제의 개인영업그룹을 3그룹 체제로 확대하고, 기존에 18개였던 개인금융지역본부는 30개로, 2개였던 기업금융지역본부는 대기업영업본부를 포함해 4개로 늘렸습니다.

또 개인영업지원그룹을 폐지하는 대신 마케팅-상품그룹을 신설해 산하에 수신, 여신, 투신, 방카슈랑스 등의 상품개발과 관리 기능을 전담하는 상품본부를 신설했습니다.

PB사업그룹은 산하의 투신상품부와 방카슈랑스부를 상품본부로 이관하고 PB기획부를 PB영업기획부와 PB영업추진부 체제로 개편해 PB의 전문성 강화에 집중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강정원 행장의 해외진출 의지에 따라 은행장 직속으로 해외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산하에 해외진출 전략을 담당하는 해외사업기획부와 해외진출 사업의 실행과 관리를 전담하는 해외사업추진부를 설립했습니다.

은행측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KB국민은행이 대한민국 대표은행으로서 국내시장의 영업력 강화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서도 차별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P><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ez-i>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