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 신주화 발행으로 주화식 공중전화 교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주화 10원짜리 발행을 계기로 새로운 공중전화기가 보급됩니다.

    KT는 신주화 이용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이용고객이 SMS와 같은 신규서비스를 공중전화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신형공중전화기를 보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형 공중전화기 이용고객은 신주화와 구주화 뿐 아니라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구형전화기를 대체해 내년 1분기부터 2010년까지 매년 1만대의 신형전화기를 기차역과 공공기관 등 이용객이 많은 지역부터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T는 "구 전화기에서 신주화를 인식할 수 있는 부품을 개발해 교체하는 비용이 40억원 정도로 적자상태인 공중전화사업수지를 더욱 악화시킬 것으로 예상돼 교체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10원 주화의 사용비율이 전체 공중전화 이용금액 중 2% 수준으로 매우 낮은 것도 신형전화기 순차적 보급이라는 선택을 하게 된 원인입니다.

    한편, 식당, 카페 등 개인이 설치·운영하는 자급제 공중전화의 경우는 공중전화 설치자로부터 구주화로 교환해 이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말기 생산업체의 도산으로 신주화 사용을 위한 부품교체는 물론 신형 단말기 생산도 곤란하기 때문입니다.

    KT는 이에 대해 신주화 발행에 따른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형공중전화단말기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보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 이전에 신주화를 이용하지 못함에 따른 이용자의 불편사항에 대해 이용자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연사숙기자 sa-soo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2. 2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3. 3

      [포토] 하나은행 신입 행원들 '희망'을 외친다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다. 하나은행 신입 행원들이 인천 청라동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새해 소망을 담아 바람개비를 돌리며 환호하고 있다. 하나은행 신입행원 200여 명은 이곳에서 업무에 필요한 교육을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