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사격, 첫 '금빛 총성' 울린다 ‥ 여자트랩 등 금메달 시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격대표팀이 제15회 카타르 도하아시안게임에서 한국의 첫 금메달을 노린다.

    사격은 한국이 전통적으로 강한 종목이고 경기 당일 메달이 결정되기 때문에 그동안 아시안게임과 올림픽에서 선수단에 첫 메달을 많이 안겼다.

    첫날 남녀 10m 공기소총과 여자 트랩은 오후 9시45분께 모든 경기가 마무리된다.

    오후 8시 예선을 시작하는 유도 등 다른 경기보다 훨씬 일찍 끝난다.

    금메달이 기대되는 종목은 여자 트랩 단체전 및 개인전이다.

    특히 오후 1시30분(현지시간 오전 7시30분) 시작하는 여자트랩 단체전은 5시간 만에 끝나기 때문에 오후 6시30분께 짜릿한 첫 금 소식을 전할 가능성이 있다.

    여자트랩은 이보나(우리은행) 이명애(김포시청) 이정아(상무) 등 출전 선수 3명의 기량이 고른 편이어서 메달 가능성이 밝다.

    지난 8월 육군 중사로 전역해 우리은행에 입단한 이보나는 2004년 아테네올림픽더블트랩에서 은메달을 딴 뒤 승승장구하며 여자클레이를 이끌고 있다.

    위기에서도 침착한 성격으로 그동안 국내보다 국제대회에서 빼어난 성적을 올려왔기 때문에 아시안게임에서도 기대가 크다.

    중국이 강한 남녀 10m 공기소총에서도 의외의 금메달을 기대해볼 수 있다.

    남자소총에 출전하는 김혜성(동국대) 유재철(대전체고)과 여자부의 구수라(광주시체육회)는 올해 국가대표에 처음 발탁돼 경험은 부족하지만 배짱이 두둑해 당일 컨디션에 따라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골프브리핑]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2025년 28억원 기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골프장들이 2025년 한 해 동안 매서운 추위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친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나눴다고 5일 밝혔다.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전국 회원사 골프장들의 2025년 사회공헌 활동 현황...

    2. 2

      [골프브리핑] 클리브랜드 웨지, 2025년 전 세계 투어 26승 달성 이벤트

      던롭스포츠코리아는 클리브랜드 골프 웨지가 지난해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총 26회의 우승 기록을 달성한 것을 기념해 클리브랜드 RTZ 웨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클리브랜드...

    3. 3

      파마리서치골프단, 노승희·리슈잉·황유나 영입

      해외 개막전인 '리쥬란 챔피언십'으로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포문을 여는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 파마리서치가 노승희, 리슈잉, 황유나, 길예람, 김하은2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