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www.posdata.co.kr)는 와이브로(Wibro,초고속무선인터넷) 연구개발(R&D) 경력사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최근 와이브로를 회사 전략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어 향후 와이브로 R&D 인력에 대한 채용을 꾸준히 늘릴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하드웨어 엔지니어,소프트웨어 엔지니어,시스템 개발 엔지니어 등 3가지로 채용인원의 제한은 없다.

대졸 이상 학력에 컴퓨터 공학,엔지니어링 및 네트워크 등 관련분야별 3년차 이상 경력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을 작성해 당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입사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한다.

면접은 1차 면접과 2차 면접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차 면접은 팀장급이 보는 실무진 면접으로 전공 및 실무분야에 관한 능력을 평가한다.

시간은 약 30분 정도다.

2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지원자의 인성을 주로 평가한다.

포스데이타는 IT기업답게 컴퓨터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 활용능력이 주된 평가기준이기는 하지만 인성과 리더십 태도 등도 당락을 결정할 만큼 중요하므로 결코 소홀함이 있어서는 안된다.

포스데이타는 사내 인재육성을 위해 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전문화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직장 내 교육(OJT)을 학점 이수제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실적을 직원 평가에 반영해 높은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 공인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직원에게 교육비와 응시비용을 보조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직원에게는 수당을 지급한다.

연봉은 개인의 역량과 성과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특히 와이브로 개발자는 기술의 희소성과 시장에서의 가치를 인정받아 일반 소프트웨어 개발자보다 높은 대우를 받을 수 있다.

포스데이타는 세계적인 철강기업인 포스코가 지난 1989년 설립한 정보기술(IT) 전문기업으로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와이브로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뿐만 아니라 회사의 차세대 성장엔진으로서 와이브로 사업 추진에 보다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작년기준 매출액은 3201억원이고 임직원수는 올해 10월말 기준 1352명이다.

본사는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해 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