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0년 전통 '파주 장단콩 축제' ‥ 17일부터 임진각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파주 임진각광장에서 국내 유일의 콩 축제인 '파주 장단콩 축제'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전시는 물론 친환경 농법의 각종 농산물과 인삼 및 장단콩 등 먹거리,볼거리,체험행사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농산물 구매도 가능하다.

    '웰빙명품!! 파주장단콩!!'이라는 주제로 올해 10회를 맞는 파주장단콩축제는 매년 관람객이 급증,지난해에는 55만여명이 찾아 콩 28억여원 등 총 42억여원의 판매액을 기록할 정도로 대한민국 대표 콩축제로 자리잡았다.

    장단콩은 예로부터 파주시 장단면에서 재배된 일명 메주콩으로 품질이 뛰어나 파주시의 대표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축제는 장단콩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알콩마당',장단콩과 관련된 각종 전통음식을 직접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달콩마당',꼬마메주 만들기,두부만들기,전통 가마솥순두부체험, '콩떡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 가족단위의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 '놀콩마당',파주출신 연예인 펜사인회,10주년 기념 한국 콩학회 학술발표회,불꽃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어울마당'으로 나눠 진행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유명 문화관광지와 연계한 관광투어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라며 "소비자가 구매한 콩을 주차장까지 무료 배달해주는 서비스와 유료택배 서비스 등을 준비해 다른 지역 축제와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031)940-4568,4907

    파주=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만취' 20대女, 벤츠 몰고 철길 뛰어들어…열차와 충돌

      서울 용산구 서빙고에서 음주운전 승용차가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전철 승객 31명이 대피했다.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전날 ...

    2. 2

      윤호중 장관, 신년사 통해 성과 강조…"올해는 체감으로 보여줄 것"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이 2026년 신년사에서 가장 많이 강조한 단어는 ‘성과’였다. 신년사 전반에 성과와 결실 등 유사 표현이 약 10차례 언급하며 정부 출범 2년 차의 과제를 분명히...

    3. 3

      [포토] 절기상 소한, 추위에 멈춘 홍제천 인공폭포

      절기상 '소한'인 5일 서울 서대문구 홍제천 인공폭포가 얼어 있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아침 최저기온은 -12~-1도, 낮 최고기온은 1~9도로 예보했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un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