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글로벌 HR포럼(인재포럼)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21세기는 지식이 성장의 근간이 되고 인적 자본에 대한 투자가 경제적인 성공의 핵심 동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인적자원 개발 촉진을 위해 세계 각국이 민간과 공공부문 간 파트너십을 어떻게 구축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이해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기업의 최고경영자,정부 관리,대학 총장 및 교수,그리고 NGO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매우 소중하고 가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런 중요한 회의가 한국에서 열리게 된 것을 반갑게 생각합니다.

지난 몇 십년간 한국은 교육을 강조하고 정보통신기술에 역량을 집중해 왔으며,그 결과 괄목할 만한 경제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한국은 인적자원 개발을 국가적인 차원의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는 세계 몇 안 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이제 한국인들은 오늘날의 경제가 요구하는 기술과 전문성을 보유하도록 함으로써 지속적인 경제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물론 모든 조직의 성공 조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인재라고 믿고 있습니다.

결정을 내리는 것도,발전과 기회를 향한 노력을 실천하는 것도 결국 사람이기때문입니다.

오늘날 인재를 채용하고 유지하는 것은 모든 조직이 당면한 최우선 과제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은 이처럼 중차대한 인적자원 개발이라는 문제를 풀어가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여러분 모두 성공적인 회의를 갖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