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망 성장형 펀드] 마이다스에셋 '마이다스 블루칩 배당펀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당+주가상승 추가수익' 기대

    마이다스에셋의 '마이다스블루칩배당펀드'는 펀드의 주식 보유를 '블루칩&배당주'와 '마이다스 고배당주'로 나눠 80 대 20의 비율로 투자하는 펀드다.

    블루칩&배당주는 시가총액 상위종목 중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을 선별해 투자한다.

    배당의 안정성 이익성장성 배당수익률 등이 투자를 판단하는 지표다.

    우선주도 유동성이 충분하다면 투자 대상으로 선택한다.

    고배당주는 중소형주 가운데 배당수익률이 높고 일평균 거래대금이 많은 종목을 중심으로 투자한다.

    배당률과 3년간의 배당성향,향후 배당의 지속성이 투자판단의 기준이 된다.

    이와 함께 현물주식을 보유하면서 현 주가보다 더 높은 행사가격의 콜옵션을 지속적으로 매도하는 전략을 활용,주가하락 위험을 부분적으로 줄이며 추가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이 펀드의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주주우선정책 확산 등으로 배당성향이 높은 블루칩 주식들이 늘어나고 있어 배당수익과 함께 주가 상승시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배당주 펀드의 수익률이 저조했던 2004년 초반 정보기술(IT)주 중심의 상승장에서도 블루칩배당 펀드는 지수 상승에 근접하는 높은 이익을 실현했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현재 마이다스에셋의 블루칩배당펀드 시리즈 총 수탁액은 1조2207억원에 달한다.

    작년 말 설정된 '마이다스블루칩배당주식투자신탁1호'의 경우 현재 수탁액은 141억원 정도로 환매수수료가 없으며 주식에 90%를 투자,향후 시장 상승에 적합한 펀드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 펀드는 설정일 이후 6%가 넘는 양호한 투자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말에 깜빡할 뻔'…2개월 만에 7000억 '재테크족' 몰린 곳

      지난해 연말 연금저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으로 자금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정산을 앞두고 ...

    2. 2

      "올해엔 바이오?"…역대 최고치 경신한 새해 주도주를 둘러싼 분석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연초 국내 증시가 역대 최고치 수준을 경신하며 출발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번 새해 주도주는 어디가 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5년 증시를 이끌었던 반도체 업종이 여전히...

    3. 3

      "'불장'에 돈 썩힐 수도 없고"…은행 이자보다 더 벌려면

      올해 글로벌 증시는 강세장이 이어질 것이란 기대가 우세하지만, 인공지능(AI) 거품론과 금리·환율 변수로 인한 변동성도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이런 환경에서 퇴직연금 투자자들은 위험자산 투자 비중을 7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