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동산 투기 관련없는 규제는 풀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은행에서 개최된 경제동향간담회에 참석한 민간경제전문가들은 건설투자가 경기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부동산 투기와 관련없는 규제는 풀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참석자들은 거시지표가 양호하지만 유가상승과 환율하락으로 채산성이 악화되면서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상당히 좋지 않은 만큼 하반기에는 거시경제정책의 안정적 운용이 긴요하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특히 건설투자는 고용유발효과로 경기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만 최근 성장기여율이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방건설경기의 침체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는 진단도 나왔습니다.

    따라서 건설경기 부양을 위해서는 SOC투자를 늘리는 방안도 있지만 투기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부동산규제를 폐지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는 입장도 일부 참석자들 사이에서 나왔습니다.

    한편 한국은행은 최근 한국은행이 중기물가안정목표제의 대상지표를 근원인플레이션에서 소비자물가로 변경한 것은 단기적인 통화정책을 염두해 둔것이 아니라고 참석자들에게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ADVERTISEMENT

    1. 1

      새해 첫 '무역 성적표' 발표…지난달 고용동향도 주목

      이번주에는 경기의 핵심 선행지표인 일자리 성적표가 공개된다. 고용이 공공 일자리 중심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민간 취업자가 얼마나 늘었는지가 관심사다. 한국은행은 이번주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각 부처 장관이 산하기관을 ...

    2. 2

      환율·채권, 환율 1450원·국채금리 연 2.9%선 횡보

      지난주 1440원대에서 출발한 원·달러 환율이 이달 10일 야간 거래에서 1459원으로 마감했다. 7거래일 연속 오름세다. 새해 들어 개인투자자의 미국 주식 매수세가 급증한 영향이란 분석이다.달러 강세도...

    3. 3

      PX 할인·연 10% 적금 혜택…뜨거운 나라사랑카드 3파전

      병장 월급이 150만원으로 오르면서 군대에서도 ‘돈 관리’가 중요해졌다. 장병들이 가장 많이 쓰는 금융상품인 ‘나라사랑카드’를 두고 은행들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졌다. 올해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