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휴가철이 다가와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산과 바다로 몰려가고 있다.

그러나 준비없는 여행은 즐거움을 반감시키고 오히려 불쾌감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특히 모처럼의 휴가를 망치지 않으려면 여름철 관련 용품을 미리 챙겨두는 게 좋다.

◆에어컨ㆍ히터필터

에어컨ㆍ히터필터는 차량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 개발된 제품.꽃가루와 곰팡이,대기 중의 먼지,박테리아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준다.

특히 에어컨 사용이 늘어나는 여름철에는 필수품이다.

현대모비스에서 공급하고 있는 에어컨히터필터 제품은 대기 중에 많은 0.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먼지인 중금속과 타이어 분진,검댕이 등의 유해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산자부 산하 검사기관의 테스트를 통과한 항균 및 항곰팡이 필터를 출시했으며 조만한 냄새까지 없앨 수 있는 필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어컨·히터 클리너

자동차 공조시스템 내부에는 외부에서 유입된 각종 먼지나 오일 찌꺼기,니코틴,박테리아,곰팡이,포자진균 등이 남아 있다.

이러한 유해물질을 적절히 제거하지 않고 에어컨을 작동시키면 자동차 내부에 그대로 유입되기 때문에 호흡기가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모비스의 에어컨·히터 클리너는 거품 형태로 특수하게 배합된 화합물이 자동차 에어컨 증발기 내부의 오염물질을 분해해 청소하는 제품이다.

지속성이 탁월해 6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다.

◆시트커버

시트커버는 재질에 따라 천연가죽과 인조가죽으로 나뉜다.

천연가죽의 경우 내구성과 승차감이 뛰어나고 인체에 무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밀림이나 쏠림 현상도 없고 통풍이 잘 된다.

하지만 장착하기가 쉽지 않고 오물을 깨끗하게 닦아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가격도 비싸다.

반면 인조가죽 시트커버는 장착이 쉽고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하지만 밀림이나 쏠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쉽게 벗겨지거나 탈색되기도 한다.

가격은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현대모비스는 통기성이 뛰어나고 열이나 충격에 강한 웰스킨 가죽시트 커버를 선보였다.

<자료제공:현대모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