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마파크 노하우 中수출‥에버랜드, 5년간 컨설팅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0년간 놀이공원을 운영해온 삼성에버랜드가 중국의 신생 테마파크 업체에 노하우를 수출했다.

    국내 테마파크 운영업체가 해외에 운영 노하우를 수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에버랜드는 최근 중국 현지 테마파크 운영업체인 '발현왕국(發現王國)'에 대한 경영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16일(현지시간) 중국 다롄에서 개장식을 가졌다.

    중국 해창(海昌)그룹과 싱가포르 셰릭 페트로사가 10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하는 '발현왕국'은 놀이공원 부지 규모만 14만평에 달하는 중국 내 최대 테마파크다.

    삼성에버랜드는 올해 초 발현왕국 측과 향후 5년간 테마파크 운영계획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등의 컨설팅을 해주는 대가로 일정 수준의 로열티를 지급받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에버랜드는 시설운영 및 마케팅 전문가를 중국 현지에 파견하는 한편 지난달에는 발현왕국 핵심인력 40여명을 초청,위탁 교육을 실시했다.

    삼성에버랜드 관계자는 "해외 업체 가운데 중국 테마파크 업체와 컨설팅 계약을 맺기는 에버랜드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에버랜드는 이번 테마파크 운영 노하우 수출을 계기로 향후 중국 내 테마파크들을 상대로 컨설팅 계약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박노빈 에버랜드 사장은 "이번 수출계약은 급성장하는 중국 레저시장의 교두보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2. 2

      뉴욕증시,'AI 혁신 히스테리'에 나스닥 1.2%↓

      1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은 소프트웨어 기업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초반 매도세를 보이며 하락으로 출발했다. 인공지능(AI)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모...

    3. 3

      "이란,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부분 폐쇄"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석유 수송의 30%를 차지하는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로 폐쇄했다고 이란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핵심 석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이 폐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