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테마파크 노하우 中수출‥에버랜드, 5년간 컨설팅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0년간 놀이공원을 운영해온 삼성에버랜드가 중국의 신생 테마파크 업체에 노하우를 수출했다.

    국내 테마파크 운영업체가 해외에 운영 노하우를 수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에버랜드는 최근 중국 현지 테마파크 운영업체인 '발현왕국(發現王國)'에 대한 경영컨설팅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16일(현지시간) 중국 다롄에서 개장식을 가졌다.

    중국 해창(海昌)그룹과 싱가포르 셰릭 페트로사가 10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하는 '발현왕국'은 놀이공원 부지 규모만 14만평에 달하는 중국 내 최대 테마파크다.

    삼성에버랜드는 올해 초 발현왕국 측과 향후 5년간 테마파크 운영계획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등의 컨설팅을 해주는 대가로 일정 수준의 로열티를 지급받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에버랜드는 시설운영 및 마케팅 전문가를 중국 현지에 파견하는 한편 지난달에는 발현왕국 핵심인력 40여명을 초청,위탁 교육을 실시했다.

    삼성에버랜드 관계자는 "해외 업체 가운데 중국 테마파크 업체와 컨설팅 계약을 맺기는 에버랜드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에버랜드는 이번 테마파크 운영 노하우 수출을 계기로 향후 중국 내 테마파크들을 상대로 컨설팅 계약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박노빈 에버랜드 사장은 "이번 수출계약은 급성장하는 중국 레저시장의 교두보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진식 중견련 회장 "산업 대전환으로 경제 재도약 토대 세워야"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이 29일 “병오년을 맞아 대한민국 산업의 성장잠재력을 되살리고 코스피 활황과 수출 회복의 낭보를 지속 가능한 산업 펀더멘털 강화로 연결해 강고한 경제 재도약의 토대를 구축해야...

    2. 2

      우리집 거실에 '작품' 같은 안마의자 들여볼까?

      "작가의 미술 작품을 안마의자로?"거실에 작품처럼 둘 수 있는 안마의자가 나왔다. 세라젬은 휴식가전 '파우제 M8 Fit'에 서호성 작가의 작품을 입힌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파우제 M8 F...

    3. 3

      "구축효과 모르시나요?"…李 '확장 예산론' 때렸던 이혜훈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서민에게 예산을 지원하면 돈이 도는 걸 소비 승수효과라고 했어요."(진행자)"저는 반쪽짜리 얘기라고 생각해요."(이혜훈 의원)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28일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이혜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