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경-중국경제일보 교류확대 논의..쉬루쥔 사장 일행 본사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경제일보사 쉬루쥔(徐如俊) 사장 일행이 3일 한국경제신문 본사를 방문,두 회사 간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경제일보사는 중국 국무원(중앙정부) 소속 기관으로 중국 내에서 최고의 권위와 공신력을 가진 경제신문으로 한국경제신문과는 1992년 상호협력을 위한 제휴를 맺고 공동 컨퍼런스 등의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쉬 사장은 이날 신상민 한국경제신문 사장(두번째)과의 면담에서 "중국에서는 최근 새마을운동 등 한국의 성장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기자들의 상호 방문 확대 등 두 나라 간 정보 교류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신상민 사장은 "신문뿐만 아니라 잡지 분야의 교류도 활발히 진행할 필요가 있다"며 "10월께 개최될 한·중·일 물류포럼 등 경제 분야의 협력채널도 더욱 다양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경 방문 뒤 쉬루쥔 사장 일행은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나 한국 기업의 성장 비결을 묻기도 했다.

    쉬 사장 일행은 오는 7일까지 5일간 한국에 머무르며 한덕수 경제부총리와 신헌철 SK㈜ 사장 등 국내 주요 정·재계 인사들을 면담하고 삼성전자 수원공장과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안재석 기자 yag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제사회 관심 필요"…'서해 피격 공무원' 유족, 트럼프에 서신

      ‘서해 공무원 피격 은폐 의혹’으로 기소된 문재인 정부 인사들이 법원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가운데, 피격으로 사망한 고(故) 이대준씨 유가족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관심을 촉구하는 서신을...

    2. 2

      [포토] 앞이 안 보이는 추위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1도까지 떨어지며 강추위가 찾아온 1일 서울광장에서 스케이트를 타던 한 어린이의 안경에 김이 서려 있다. 이솔 기자 soul5404@hankyung.com

    3. 3

      인구감소지역서 집 사면 취득세 깎아준다

      새해부터 빈집을 철거하거나 인구감소지역에서 주택을 구입하면 취득세를 감면해준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의 지방세법과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집중 세제 지원과 빈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