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선텍, 소형 연료카트리지 개발 ‥ 휴대기기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료전지 개발 전문업체인 오선텍(대표 오재기)은 휴대가 간편한 소형 연료카트리지를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연료카트리지는 붕소 화학수소화물을 원료로 사용해 고순도의 수소를 연료전지 스택에 직접 공급할 수 있어 휴대기기용 연료전지의 출력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직접 메탄올 공급 방식(DMFC)보다 백금촉매 함량을 절반 이상으로 낮춰 소형 연료전지의 원가를 낮췄다고 덧붙였다.

    특히 상온·상압에서 별도의 동력과 장치 없이 자체 압력만으로 수소 발생량 조절이 가능하며 방향성 극복을 통해 휴대시 수평을 유지하지 않더라도 연료의 공급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했다.

    회사 관계자는 "250cc 수소 발생 카트리지 하나로 노트북을 5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031)477-9142

    ADVERTISEMENT

    1. 1

      보수·진보정권 따라 폐지·부활 '도돌이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는 진보 정권의 ‘트레이드마크’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4년 처음 도입된 이후 보수 정부가 유예·폐지를, 진보 정부가 부활·강화하는 양상...

    2. 2

      AI가전 '한·중 대첩', 젠슨 황·리사 수 출격…양자 현실화도 눈길

      인공지능(AI)은 최근 몇 년간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를 관통하는 주제였다. 올해도 그렇다. 과거와 달라진 점은 로봇 등 각종 물리적 기기에 AI를 담은 피지컬 AI가 주인공이 됐다는 것이...

    3. 3

      정유공장 화재 진압도 거뜬…"인간 대신 위험에 맞선다"

      건설, 소방, 방호 등 힘들고 위험한 직종에선 취업난은 다른 세상 얘기다. 다들 폼 나고 편안한 직업을 찾는 탓에 ‘3D’(더럽고, 어렵고, 위험한) 업종은 언제나 인력난이다.‘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