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꽤 더워졌죠? 아직 열대야까지는 아니지만 후덥지근한 밤공기에 쉽게 잠을 청하지 못할때가 많아요.

날씨 탓인지 불면증이 살짝 있다는 말에 주변분들이 좀 특이한 테라피를 권하셨어요.

이어 테라피(Ear theraphy)라고 들어보셨어요? 이어 테라피는 아로마 테라피,즉 향기요법의 일종입니다.

흔히 아로마 테라피라고 하면 아로마 오일로 피부를 마사지하거나 향을 피워 흡수시키는 요법을 떠올리잖아요.

그런데 이어 테라피는 특이하게도 귀에 특수 제작된 초 모양의 도구(이어 캔들)를 꽂아 효과를 보는 치료요법이랍니다.

미국 인디언들의 민간요법이라고 해서 인디언 드림 테라피라고도 부른데요.

이어 캔들은 기다란 대롱 모양이에요.

유기농 면포나 마에 밀랍,벌꿀 추출물이 더해져 만들어졌어요.

내부엔 십자 모양의 필터와 아로마 오일을 가루로 정제한 것이 들어 있고요.

이어 캔들을 귀에 꽂고 그 끝에 불을 붙이면 연기가 발생해 귀로 주입되는데,기다란 관과 필터가 압력 차를 발생시켜 귀지나 미세한 먼지 등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또 아로마 성분이 귀를 통해 들어가 비강,구강과 기관지를 고루 거치기 때문에 간접 흡입법보다 효과가 더 높다고 합니다.

먼저 캔들에 불을 붙이기 전 등,머리,귀 부분을 마사지해주세요. 30분 정도 등의 뭉친 근육을 풀고 척추의 긴장을 완화하는 마사지를 합니다.

그 다음은 머리와 뒷목,귓불,귓속 순으로 마사지 해주시고요.

이렇게 목과 머리의 림프를 자극하는 림프마사지를 하면 혈액 속 노폐물이 배설되고 신진대사가 향상돼 몸이 완전히 릴렉스하게 되죠.

마사지가 끝나면 옆으로 눕기 편하게 다리 사이에 베개를 넣고 눈을 감습니다.

한쪽 귀에 아로마 캔들을 세우세요.

캔들에 소리 없이 살짝 불을 붙이고 귓속으로 캔들의 끝을 밀어 넣어주시고요.

캔들에 그어져 있는 눈금선까지(대략 10분 정도입니다) 타 들어가면 물컵에 넣어 불을 끕니다.

이런 식으로 양쪽을 모두 마친 뒤 캔들의 밑 둥을 까보세요. 귀에서 나온 먼지와 이물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 테라피를 한 다음 기분이 상쾌해지고 머리가 아주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저처럼 불면증에 피로감이 겹쳤던 사람들에게는 아주 적당한 테라피인 것 같아요.

마사지 시간을 빼면 20~30분 정도 소요되니까 시간에 쫓기는 수험생이나 직장인에게도 좋겠지요.

또 불꽃이 움직이면서 캔들 속에서 발생되는 공기의 진동이 고막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기 때문에 귀가 잘 안 들리고 이명이 있는 사람,비염이 있는 경우도 효과를 볼 수 있다네요.

증상에 따라 적합한 아로마 캔들을 고르시는 것도 좋아요.

보통 깊은 숙면을 원한다면 카모마일 캔들이,귀에 통증이 있는 사람은 세이지 캔들,두뇌의 산소공급과 두통완화를 위해서는 샌달우드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