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그저 바라보기만 했을 뿐인데 문이 열린다?

얼굴인식방법은 생체인식방법 중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인식산업(주)(대표 이명성 www.korea-id.co.kr)는 국내 얼굴인식 시장을 50% 이상 점유하고 있는 국가대표 기업이다.

1991년 설립된 이래 관공서의 민원업무개선에 이바지해온 한국인식산업(주)는 현재 육ㆍ해ㆍ공군과 경찰, 기타 관공서를 비롯해 약 1,200여개에 달하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특히 2004년에 출시한 'SevenEye SDK'는 얼굴인식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여러 핵심기술이 들어 있는 소프트웨어로 'SDK'를 이용하면 다양한 이미지 인식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현재 'SevenEye SDK(1.5)'로 고객과 만나고 있지만, 올 상반기 업그레이드 버전인 'SevenEye SDK(1.7)'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05년에 출시된 한국인식산업(주)의 또 다른 야심작, 'SevenEye Surveillance System'은 카지노의 VIP나 겜블러 관리에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얼굴인식 서버에 CCTV 카메라와 클라이언트 컴퓨터를 연동해 얼굴영상을 추출하고 고객의 얼굴영상과 정보를 DB에 등록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런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인식산업(주)은 2005년에 정보통신부로부터 '산업경쟁력강화사업자'로 선정됐고, 신기술기업 벤처인증을 받았다.

현재 지하철공사, POSCO센터 및 경찰청 보안센터 등의 출입보안시스템을 관리하고 있고 대우정보시스템(주), 현대정보기술(주)등 국내 유수의 그룹에 시스템을 납품 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시장에 머무르지 않고 활발한 해외진출을 모색, 이탈리아, 독일, 대만을 비롯해 아프리카 및 중동지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지 업체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