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는 국내 환경·건강 가전 시장을 이끌어가는 리더 기업 중 하나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가 짧은 시간 내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정수세정기 연수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독창적인 기술력과 효과적인 마케팅이었다.

실제 청호나이스는 연간 매출액의 7%를 R&D(연구·개발)에 투자하며 기술력을 다져왔다.

청호나이스의 대표제품인 정수기의 경우 역삼투압방식 및 승압펌프를 통한 완벽한 정수시스템을 갖춰 정수기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

청호나이스는 한발 더 나아가 냉콜정수기 슈퍼노블레스 아이스콤보플러스 등 히트제품들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이들 모두 R&D에 대한 막대한 투자와 효과적인 마케팅이 낳은 산물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최근 들어 청호나이스가 가장 활발하게 마케팅 활돌을 벌이는 제품은 아이스콤보플러스.

이 정수기는 청호나이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세계 최초의 얼음 정수기다.

얼음을 많이 사용하는 서구 음식문화의 영향 및 아파트 빌라 등 서구형 주거문화 확산에 따른 소비자의 요구를 발빠르게 반영한 제품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소비생활 발달과 식생활 패턴 변화로 가정에서의 얼음사용량은 늘고 있지만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신선함과 편리함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는 데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며 "실제 '얼음까지 만들어주는 정수기'가 나오자 시장 반응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는 앞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신규 고객은 물론 정수기를 바꾸려는 교체 수요를 공략한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