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화장품 브랜드인 참존 '지안'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합적으로 시행하며 다른 화장품 브랜드와 차별화하고 있다.

△동의보감에서 찾은 새로운 개념의 한방제품 △백화점이나 방문판매에 비해 강력한 브랜드가 적은 시판시장에서 출시 △'참존 지안 변형 직거래 시스템' △소비자 접점에서의 샘플링 등이 참존 지안의 핵심 마케팅 아이템이다.

참존 지안은 특히 거점 브랜드에 적합한 '인스토어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잡지 및 전문지 광고,참존의 우위 전력인 샘플링 이벤트를 병행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인스토어 프로모션은 제품 진열대를 제작,소비자가 전문점을 방문해 카운슬링을 받고 진열돼 있는 제품을 사용 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제품 진열공간에 돌출 광고판을 설치해 구매욕구를 유발하고 전문점 내에 '와이드 칼라' 광고를 부착해 자연스럽게 노출이 일어날 수 있도록 했다.

광고의 경우 30대 중반 이후 여성의 열독률이 높은 잡지를 선별해 최대한 페이지 앞면에 제품을 노출시켰다.

전문점주를 대상으로는 신문 최후면 등에 광고를 집행해 효율을 높이고 있다.

샘플링의 경우 국내 최대 패션쇼인 '프레타 포르테 부산' 에 공식스폰서로 참가,참존 부스를 설치하고 '지안'의 인지도를 높였다.

참존은 3S(Sample,Service,Seminar) 전략 및 회사 슬로건인 '샘플만 써 봐도 알아요'를 통해 소비자 접점에서 샘플링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