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슬로건으로 삼고 있는 BBQ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제너시스의 대표 브랜드다.

1995년 론칭 후 4년 만인 1999년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고 2005년에는 매출액 5500억원을 달성했다.

이러한 BBQ의 성공은 '맛'과 '영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하는 제너시스의 노력의 결과다.

고객 만족을 위한 본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과 브랜드 컨셉트 통일을 위한 매장 표준화,점주 교육 강화도 한몫 했다.

BBQ는 창업 이래 친환경적,친인간적 정신을 회사 정책은 물론 모든 상품에 구현해 왔다.

이러한 원칙으로 BBQ는 창업 후 현재까지 100% 국내산 닭만을 사용하는 등 믿을 수 있는 원재료만을 사용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또 BBQ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트랜스 지방산 문제에 대해 3년 전부터 그 유해성을 인식하고 이를 줄일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에 착수했다.

그 결과 '신의 선물'이라 불릴 정도로 인체에 유익한 올리브유 중에서도 최상등급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100%로 튀겨낸 치킨을 내놓게 됐다.

물론 이러한 결정을 내리는 데는 일반 식용유보다 6배나 비싼 올리브오일을 튀김유로 사용함으로써 막대한 원가부담에 따른 점주들의 반발도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BBQ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이를 강행해 결국엔 좋은 반응을 끌어내 매출이 향상되는 결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