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선경산업 ‥ 주방소독기기 전문업체 최고 기술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가정내 식중독의 주원인이 주방기기에 잔존하는 세균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는 보도가 있었다.
보다 깨끗한 주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 치명적인 주방용 살균소독기기 제조에 심혈을 기울여온 기업이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선경산업(대표 김종석 www.sun-kyung.co.kr)은 지난 93년도 설립되어 가정과 학교의 건강한 주방을 만들기 위해 살균소독기기를 생산해온 전문기업이다.
선경산업은 처음에는 일반 식당에 들어가는 컵소독기기를 개발 생산하면서 영역을 넓혀 학교급식이 시작되면서 컵회수대 살균 건조소독기기에서부터 칼 도마 살균 건조소독기기, 식판 살균건조소독기기 등 주방기구를 총망라하는 살균기기 전문업체로 입지를 다졌다.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여 고객에게 호평받는 선경산업은 기술력뿐만 아니라 사후 관리등에서도 만전을 기해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선경산업은 소형 음식점에서 중대형업소, 단체급식의 학교, 병원, 산업체, 호텔, 오피스텔, 군부대, 관공서 구내식당 등에 제품을 공급해왔다.
선경산업은 IMF시기 한때 위기를 맞기도 했으나 자사의 생산품목인 전기 튀김기기 판매에 주력해 위기를 극복했으며 이후 주방살균기기의 호황으로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처럼 선경산업이 급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무엇보다도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내기 위한 장인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제품생산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여 제품을 만들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검사를 했다.
또한 대표 스스로가 발로 뛰는 영업을 전개해 매출을 혁신시킬 정도로 적극적인 경영을 실시한 결과 업계를 이끄는 선도기업으로 올라섰다.
소독기기를 만드는 스텐소재를 사용함에 있어서도 질좋은 27종 스텐을 사용하고 있으며 내부에 자외선 장치를 부착하여 소독력을 강화시켜 주었다.
최근에는 살균효과가 탁월한 은나노 광촉매 소독기기를 만들기 위해 특허출원 중이며 이미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시험성적서를 받아놓은 상태다.
김종석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의 점유율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에도 눈을 돌려 수출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군용식당에 납품하는 소독기기를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주방용 소독기기시장을 장악 하면서 세계를 향해 뻗어나갈 선경산업의 밝은 미래가 기대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