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8 15:38
수정2006.04.08 19:40
2005 하반기 세계일류 상품에 선정된 유닉스전자.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에는 남다른 비결이 있었습니다.
INT) 최상준 유닉스 대표이사
(남들이 안 할 때 먼저 시장 진출하고 타사가 개발하지 않고 개발 못하는 제품을 먼저 개발 한 것이 시장에서 인정받은 주된 요인이라 하겠다..)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여세를 몰아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고삐를 더욱 바짝 조이겠다는 의지를 내비칩니다.
INT) 최상준 유닉스 대표이사
(지금까지도 그렇게 해왔지만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에 더욱 역량을 집중해서 신제품 개발 더욱 주력해 나갈 것. 시장측면에서도 그렇다 국내시장에서 다른 업체가 하지 않았던 유통을 개발 제일먼저 시작.. 해외시장에서도 그러한 각오로 임할 것)
헤어드라이기 한 아이템만으로 지난해 세계시장 점유율 24%대를 달성한 이면에는 수년 간 고집해 온 유통방식이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INT) 최상준 유닉스전자 대표이사
(가전에 있어서 찾아가는 기법 맨투맨 세일즈 제일 먼저 도입.. 94년에 시장 유통 개방 때도 최초로 대형마트에 입점.. 시장 진출한 바 있다..)
이미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미국과 유럽 지역의 수출 물량을 더욱 확대하는 것은 물론 남미에도 현지 공장을 설립해 세계 시장 점유율도 점차 높여나갈 예정인 가운데 이같은 시장 확대를 발판 삼아 수익 면에서도 풍성한 결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NT) 최상준 유닉스전자 대표이사
(올해는 '도약의 한해'라는 경영목표를 설정.. 매출목표 3년안에 1000억원으로 잡고 있다. 2006년은 700억 설정.. 지금껏 시장개척, 제품 개발에 신경 써 왔다..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 해외시장 개척에 총력을 다할 것.. 2004년에 글로벌 컴퍼니로 도약했는데 명성에 걸맞게 신규시장 개척에 더욱 매진해 목표달성에 이상이 없게 하겠다.)
그동안 디자인면에 많은 공을 들이며 효과를 톡톡히 본 유닉스 전자는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검증을 받겠다며 차별화된 제품 구상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INT) 최상준 유닉스전자 대표이사
(국내 최초로 원적외선, 음이온, 전자파 차폐 제품을 내놓았는데 지난해부터 디자인 쪽에 확실한 차별화를 둬 왔다.. 국내외에서 반응이 뜨겁다. 드라이어 등 주력제품에 일러스트를 가미.. 환상적인 컬러 사용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어냈다. 올해는 여기에 기능적인 요소를 더욱 가미할 예정)
지난 28년동안 가전분야 한 우물만 파며 국내 헤어기기 시장 점유율 70%를 지켜온 유닉스전자는 오는 2월 스팀 진공청소기를 신무기 삼아 소형 가전시장에서의 바람몰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와우TV 뉴스 김정필 입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