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성 스포츠인 10걸' 미셸 위 5위 랭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재미교포 골퍼 미셸 위(16·나이키골프·한국명 위성미)가 미국 스포츠채널 폭스스포츠가 선정하는 '올해 영향력 있는 여성스포츠인 10걸' 가운데 5위에 랭크됐다.


    폭스스포츠 인터넷판은 지난 10월 프로로 전향한 미셸 위가 나이키 및 소니와 계약으로 예상 연간 소득이 1000만달러를 넘겨 이미 '골프 여제' 아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을 앞질렀다며 15일 이같이 전했다.


    소렌스탐은 영향력 3위에 올랐다.


    영향력 1위는 올해 생애 처음으로 여자프로테니스(WTA)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던 러시아의 '테니스 요정' 마리아 샤라포바가 차지했다.


    샤라포바는 연간 수입이 1800만∼2300만달러로 여자 스포츠선수 가운데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2위에는 블랙엔터테인먼트텔레비전의 공동 창업자로 미국프로농구(NBA)의 워싱턴 위저즈와 미국여자프로농구(WNBA)의 워싱턴 미스틱스,북미하키리그(NHL)의 워싱턴 캐피털스의 지분을 인수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갑부 셰일라 존슨이 올랐다.


    또 미국 여자 테니스의 '흑진주 자매'인 비너스 윌리엄스와 세레나 자매는 4위를 차지했다.


    한은구 기자 toh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2. 2

      [포토] 다니엘헤니와 함께하는 테일러메이드 Qi4D 신제품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브랜드 앰배서더인 쏘뻐디(왼쪽부터), 다니엘헤니, 배우 이상우가 9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Qi4D 드라이버 출시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테일러...

    3. 3

      지애드스포츠, 방신실·리슈잉·조혜림·송지아 영입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 지애드스포츠가 2026시즌을 앞두고 대어급 선수와 우수 유망주를 대거 영입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선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애드스포츠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