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 포인트 쌓아서 혜택 多받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유사들의 마케팅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SK(주)는 OK캐쉬백카드를 새로 도입된 현금영수증 제도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마케팅 포인트로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 적립된 카드 포인트로 대중교통 요금을 낼 수 있도록 하는 등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시행 6년째 를 맞고 있는 LG칼텍스정유의 영화마케팅은 이제 이 회사의 대표적인 문화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알토란 같은 주유소 가드 활용방법을 알아본다.
◆소득공제도 받고 대중교통도 이용하고
SK㈜의 OK캐쉬백카드를 이용하면 캐쉬백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난 3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현금영수증 제도의 혜택까지 볼 수 있다.
61만개 현금영수증 가맹점(14일 현재)에서 5천원 이상을 현금으로 결제하고 현금영수증을 받을 때 포인트를 쌓는 동시에 신분확인 증명을 해줌으로써 연말 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OK캐쉬백 담당자는 "개인정보 유출이나 신용카드의 중복결제와 같은 위험성이 없어 신용카드나 주민등록증보다 OK캐쉬백 카드가 더 선호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OK캐쉬백로고가 부착된 'OK캐쉬백 T-머니카드'를 이용하면 OK캐쉬백포인트로 교통요금도 낼 수 있다.
단 이를 위해서는 OK캐쉬백닷컴(www.okcashbag.com)에서 카드를 OK캐쉬백카드로 먼저 등록해야 한다.
SK㈜ OK캐쉬백은 고객들의 등록을 촉진하기 위해 오는 1월31일까지 등록하는 고객 전원에게 핸드폰 디지털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 MP3플레이어 OK캐쉬백제휴사 이용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내걸고 있다.
SK㈜는 또 1월 한달 동안 OK캐쉬백 5천포인트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이용해 각종 상품을 신청하는 'SK주유소·충전소 정기 포인트 사은행사'도 실시한다.
◆구정 연휴는 LG칼텍스정유와 함께
LG칼텍스정유는 설 연휴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설 연휴를 포함한 2월 한달간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영화 티켓 4만장을 제공한다.
LG정유 주유소 또는 사이트(www.6sigma.co.kr)에서 응모해 추첨된 고객은 서울 스카라극장에서 LG정유가 지정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또 설 시즌(2월5∼10일)에 LG정유 보너스카드로 4만원 이상 주유(또는 충전)하면 선착순으로 5만명에게 LG홈쇼핑의 3천원 정액권을 제공하고,2천5명을 별도 추첨해 구정 연휴기간 중 주유(충전)한 포인트의 10배에 해당하는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구정선물 준비기간에 해당하는 1월14∼23일 기간 중에 LG홈쇼핑에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LG정유 주유할인권도 준다.
◆자동차 경품을 원한다면 에쓰오일로
에쓰오일은 2월1일까지 '카 러브 에쓰오일 보너스카드' 고객에게 4억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빅보너스 페스티벌'을 벌인다.
에쓰오일은 2월1일 현재 보너스카드에 가입돼 있는 회원 중 9천1백60명을 추첨해 1등 4명에게 뉴렉스턴,2등 80명에게 최신 휴대폰이나 디지털카메라 등을 제공한다.
또 행사기간 내 가입한 보너스카드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8백40명을 추첨해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에쓰오일은 아울러 보너스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2월27일까지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입시 보너스카드 소유 고객은 20% 할인 혜택을 준다.
김병일 기자 k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