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레이더] KTF, 어르신 휴대폰 사용법 무료 강좌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F는 휴대폰 생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대한어머니회 서울시연합회와 함께 장년층과 노년층을 대상으로 휴대폰 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매주 금요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 청담문화복지회관 4층에서 무료로 실시된다.
단축번호입력·일정관리·문자송수신부터 벨소리·통화연결음 및 뱅킹 등 첨단 서비스 사용법까지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현재 가입된 이동통신 서비스 회사나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종류에 관계없이 장년층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02)545-9195■에스콰이아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구축을 끝내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시스템 구축은 SAP코리아가 담당했다.
에스콰이아는 SAP의 ERP 솔루션 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앞으로 고객관계관리(CRM)와 엔터프라이즈 포털 등의 솔루션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SAP코리아는 에스콰이아의 ERP 솔루션 가동으로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패션·제화업계의 ERP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콰이아 관계자는 "ERP를 가동함에 따라 경영정보와 물류흐름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결산을 적기에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동양시스템즈는 금융감독원의 신용리스크 측정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이로써 동양시스템즈는 국내 보험사들의 신용리스크를 측정하고 리스크 노출에 대한 조기경보와 리스크의 규모 측정 등 다양한 리스크 운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동양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수주가 생명보험사의 리스크 관리 시장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지난해 세계적 리스크 솔루션 업체인 알고리드믹스와 제휴를 맺은 것을 바탕으로 전 금융부문의 리스크 시장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엡손코리아는 이달부터 LG하이프라자와 디지털LG대리점 등 LG전자의 유통망을 통해 엡손 프린터를 공급·판매한다.
엡손코리아는 이를 위해 지난달 LG전자와 계약을 마쳤다.
엡손 제품이 과거 LGIBM을 통해 번들로 판매된 적은 있지만 LG전자 유통망에 본격적으로 공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 유통망으로 판매되는 주력 모델은 포토프린터 R210,복합기 CX1500과 3500,포토복합기 RX-430,초저가형 보급형 프린터 엡손 스타일러스 C45와 C65 등이다.
엡손코리아 관계자는 "LG의 브랜드 파워와 탄탄한 유통채널에 엡손의 포토프린터,복합기 등이 가세돼 판매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