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아스팔트 北용천에 깔린다 .. 도로 24km포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한 용천의 폭발사고 복구현장에 SK㈜의 아스팔트가 깔린다.


    SK㈜는 8일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이 추진하는 용천 복구지원사업에 도로포장용 아스팔트를 지원키로 하고 울산공장에서 아스팔트 2천t을 선적,출항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K㈜가 지원하는 아스팔트는 북한 용천시내의 도로 약 24km를 포장하는 데 쓰이게 된다.


    SK㈜는 또 이날 울산공장에서 '아스팔트 대중국 수출 5백만t 돌파 기념행사'도 개최했다.


    SK㈜는 지난 92년 국내 최초로 연간 2만t의 아스팔트를 수출한 이래 현재 수출규모가 동아시아 최대인 연간 1백20만t으로 확대됐다.


    이 가운데 중국 수출규모는 중국내 전체 아스팔트 시장의 11%,수입 아스팔트시장의 45% 가량을 각각 차지하고 있으며 그동안의 총 수출량이 5백만t을 넘어섰다.


    SK㈜가 중국에 수출한 아스팔트는 베이징 고속도로 등 왕복 4차선 고속도로 기준으로 총 1만2천5백km에 달한다.


    김병일 기자 kb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