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시대] ㈜프론티어솔루션.. 전사적 자원관리 서비스 우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프론티어솔루션(대표 장기호 www.frontiers.co.kr)은 전사적자원관리(ERP),고객관계관리(CRM),업무재설계(BPR)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IT솔루션에 관한 컨설팅을 지원하는 업체다.
지난 2001년 설립돼 역사는 짧지만 현대와 삼성,LG 등 대기업 뿐 아니라 중소기업,정부기관,다국적 기업 등의 IT솔루션 컨설팅 업무를 맡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이 회사가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는 1백여명.주요 컨설팅 서비스로는 △기업 내 모든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전사적자원관리(ERP)',△하부조직에서 CEO에 이르기까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실시간기업(RTE)',△고객과 관련된 자료를 분석·통합해 최고의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 '고객관계관리(CRM)',△기업 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업무재설계(BPR)'등이 있다.
이 회사가 짧은 기간 동안 업계에서 자리 잡게 된 이유는 뛰어난 인력과 차별화된 전략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우선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
또 IT기술뿐 아니라 기업의 전략 및 경영 프로세스에 대한 지식을 갖춘 인력도 풍부한 기업 자산으로 자리하고 있다.
질적으로 우수한 전문 인력이 많기 때문에 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도 남다르다.
각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가 해당 기업에 적합한 최상의 정보인프라와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해 주며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네트워크를 통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최신 경영전략과 IT솔루션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축적해 고객(기업)을 위해 제공하고 있다.
장기호 대표는 1989년부터 미국계 글로벌 컨설팅사의 한국 지사장으로 근무해온 한국 IT 컨설팅 업계의 선구자 중 한 명.한국적 조직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이 커 업계통으로 불린다.
장 대표는 "각 부서간의 효율적 업무 조율,프로세스의 향상,그리고 회계 처리의 투명함을 위해 컨설팅은 반드시 필요하다" 고 밝혔다.
하지만 컨설팅에 대한 이해부족과 기존의 틀 속에 단단히 굳어버린 조직문화는 컨설팅을 수행하는데 가장 큰 어려움으로 "장기적인 계획을 함께 할 파트너로서의 인식과 CEO의 강력한 의지가 함께 한다면 반드시 성공적인 컨설팅이 이루어진다"는 말도 덧붙엿다.
현재 이 회사는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실시간기업(RTE)'구축에 필요한 종합컨설팅 서비스와 '전자세금계산서 ASP(응용소프트웨어임대) 서비스-스마트빌'을 시작했다.
특히 '스마트빌(Smart Bill)'은 지금까지 기업이 우편이나 사람을 통해 전달·관리하던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비용절감 및 업무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