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경제시대-호남ㆍ제주] 대륜산업㈜‥웰빙 환기시스템 세계 첫개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 전주첨단과학산업단지에 소재하고 있는 대륜산업주식회사(이상익 대표·www.lgtfan.com)는 환기시스템 전문업체로 최근 세계최초로 에너지회수형 환기시스템인 드럼형 전열교환기를 개발,생산에 성공했다.
이 회사가 개발한 드럼형 전열교환기는 기존의 로타리형이나 판형과는 구조가 전혀 다른 밀폐식 드럼휠 구조를 채택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전열효과가 뛰어나다.
알루미늄폴리에스테르팜 열소자를 드럼형태의 구조에 이중으로 부착해 동급최대의 열효율(열교환율 97.4%,엔탈피교환효율 89.4%,풍량 1천2백CHM용)을 달성했다.
게다가 제품을 소형·경량화시켜 설치하기 쉬워 시공시 비용부담을 크게 줄일수 있다.
이 제품은 환기를 위해 창문 등을 열때 버려지는 냉·온열을 열교환기가 보관하고 있다가 외부의 신선한 공기와 함께 다시 실내로 공급해 쾌적한 환기와 에너지절감효과를 거둘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이에 따라 냉·난방비용을 연간 40%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 포름알데히드 및 유기화학물질의 다량배출로 실내오염이 심각하게 발생하는 신종 환경병으로 최근들어 관심사가 되고 있는 '새집증후군'을 해결하는 데 제격이다.
이 회사는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3건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인증(폐열회수형환기장치 18.19,20호)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ISO9001을 받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CE인증을 받았으며 UL인증은 추진중이다.
또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해외특허출원도 했다.
열교환기 시장은 오는 2009년에 세계적으로 11조원,국내는 9천5백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기존의 방식에서 완전히 벗어난 새로운 드럼방식의 전열교환기는 국내는 물론 해외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어 수출은 물론 수입대체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달중에 중국 광저우에 무역사무소를 개설,중국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상익 대표는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관리법이 시행중지만 기존 법취지보다 완화되어 많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며 "주택 학교 사무실 병원 등 모든 건축물로 적용을 확대해 웰빙시대에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의 (063)262-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