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S, 스카이라이프와 셋톱박스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와 국내 위성방송인 스카이라이프가 게임기 X박스와 위성방송 수신 셋톱박스를 하나로 묶는 통합 셋톱박스(STB)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통합 셋톱박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 LG전자 휴맥스 등 국내 업체들에 타격이 예상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MS와 한국디지털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은 위성수신 셋톱박스(STB)와 가정용 게임기 X박스를 하나로 묶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양사는 초고속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브로드밴드 키트와 디지털방송콘텐츠를 녹화할 수 있는 개인용 비디오 레코더(PVR) 기능까지 추가할 계획이다.

    PVR는 셋톱박스나 TV 본체에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내장해 VCR 없이도 방송 프로그램 등을 녹화할 수 있는 차세대 녹화기기다.

    한국MS는 이를 위해 지난달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을 신설했으며 지상파 방송사인 KBS에 네트워크 프로덕션 솔루션(NPS)을 제안하고 스카이라이프 외에 케이블TV 사업자들과도 접촉 중이다.

    이와 관련,오는 10월 초 MS 본사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을 이끄는 킴벌리 틸 부사장이 방한,스카이라이프와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알려졌다.

    X박스는 MS가 개발한 가정용 게임기로 국내에는 지난 2002년 말 출시,지금까지 10만대가량을 보급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법무법인 광장, '디지털자산·금융 규제 전문가' 한서희 변호사 영입

      법무법인 광장(대표변호사 김상곤)은 디지털자산 분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한서희 변호사(사법연수원 39기)를 영입했다.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법과대학 대학원에서 석·박사 ...

    2. 2

      지놈앤컴퍼니, 美JP모간헬스케어 참가…"기술이전 확장할 것"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가 내주 열리는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한다.지놈앤컴퍼니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제44회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해 글로벌 파...

    3. 3

      로킷헬스케어, 中 1위 의료기기 기업 WEGO와 파트너십…韓中 바이오 외교 수혜

      인공지능(AI) 초개인화 장기재생 플랫폼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가 중국 의료기기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현지 공략에 나선다.로킷헬스케어는 중국 의료기기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위고(WEGO) 그룹과 AI 초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