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에 깜짝 선물을 선사하고 싶었는데…."


    아테네올림픽 남자 역도 77㎏급에 출전한 김광훈(22·한국체대)이 결국 메달을 목에 걸지 못했으나 막판까지 선전,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20일(한국시간) 니키아 역도경기장에서 김광훈이 들어올린 기록은 인상 1백55㎏,용상 1백95㎏으로 합계 3백50㎏.A그룹에서 경기한 10명의 선수 중 최하위 성적이다.


    이날 김광훈은 인상에서 1백55㎏을 들어올리는데 그쳐 메달권에서 멀어졌다.


    하지만 김광훈은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용상에서 선두권 선수들과 비슷한 1백95㎏을 들어올리고도 인상부문의 나쁜 기록 탓에 최하위권이던 김광훈이 무게를 무려 15㎏이나 올린 2백10kg(세계타이기록)에 도전,단번에 3위로 뛰어오르려는 시도를 한 것.


    꼴찌가 무슨 2백10㎏에 도전하느냐고 웃음을 터뜨리던 관중들도 가슴까지 올라간 바벨을 보고 모두 숨을 죽였다.


    하지만 김광훈은 마지막 순간 중심이 흔들리며 아쉽게 바벨을 바닥에 떨어뜨렸다.


    관중들은 그의 몸을 사리지 않는 도전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연합>

    ADVERTISEMENT

    1. 1

      [골프브리핑]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2025년 28억원 기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골프장들이 2025년 한 해 동안 매서운 추위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친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나눴다고 5일 밝혔다.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전국 회원사 골프장들의 2025년 사회공헌 활동 현황...

    2. 2

      [골프브리핑] 클리브랜드 웨지, 2025년 전 세계 투어 26승 달성 이벤트

      던롭스포츠코리아는 클리브랜드 골프 웨지가 지난해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총 26회의 우승 기록을 달성한 것을 기념해 클리브랜드 RTZ 웨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클리브랜드...

    3. 3

      파마리서치골프단, 노승희·리슈잉·황유나 영입

      해외 개막전인 '리쥬란 챔피언십'으로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포문을 여는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 파마리서치가 노승희, 리슈잉, 황유나, 길예람, 김하은2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