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과금 납부 전화 한통화로 끝~ ‥ KT '헬로페이'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는 19일 은행 창구에 가지 않고도 전화 한 통화로 통신요금은 물론 전기 수도 가스 등 공과금을 납부하고 홈쇼핑 상품 구매대금까지 결제할 수 있는 '헬로페이(Hello Pay)' 서비스를 선보였다.

    KT는 8월분 통신요금부터 헬로페이를 통해 납부할 수 있도록 하고 공과금과 홈쇼핑 구매대금 등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민 조흥 우리 등 9개 시중은행 및 결제솔루션 업체 에프앤비씨와 제휴했다.

    이용방법은 060-700-9150에 전화를 걸고 안내 멘트에 따라 전자납부번호(고객번호) 12자리를 입력한 뒤 요금확인과 결제은행 선택을 거쳐 은행으로 연결되면 자동응답서비스(ARS) 안내에 따라 계좌이체를 하면 된다.

    국민은행과 농협의 인터넷뱅킹 및 텔레뱅킹 가입자,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 가입자, 조흥은행의 텔레뱅킹 가입자는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통화요금 외에 별도의 이용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KT는 앞으로 한전 등과 제휴해 전기 수도 가스 의료보험 국민연금 등 지로용지를 통해 부과된 공과금을 헬로페이 서비스를 통해 납부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홈쇼핑 상품구매 대금 결제도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문과 결제가 원스톱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홈쇼핑업체로선 주문결제 완료율을 높일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최명수 기자 ma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자될 수 있다"…서울대 공대, 개교 60년 만에 '파격 실험'

      서울대 공대가 창업반을 신설한다. ‘5학기 이상 재학 학부생’ 중 소수 정예 20명을 선발해 1년간 ‘실전 창업’에 전념하도록 하는 제도다. K팝 아이돌 양성 시스템을 벤치...

    2. 2

      고혈압·당뇨약…美 유타주선 'AI 주치의'가 처방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일상 속 비효율을 줄이는 미국 유타주의 실험이 의료 분야로 확산하고 있다. 고혈압, 당뇨 등을 앓는 만성 질환자가 복용하는 약이 떨어지면 AI 주치의에게 재처방받는 시범사업이 시작됐다.8일 ...

    3. 3

      한미약품, 악성 흑색종 신약 국산화 나선다…벨바라페닙, 임상 재개

      국내외 치료제가 없는 특정 돌연변이(NRAS) 흑색종 환자를 위한 국산 표적항암제 개발이 재개된다. 한미약품이 흑색종 환자를 위한 표적항암제 '벨바라페닙' 국내 임상 2상에 돌입했다.한미사이언스 핵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