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X 열차 싸게 타세요"...철도청 '바겐세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속철도의 승객 수와 수입이 예상치보다 훨씬 저조하자 철도청이 탑승률을 높이기 위해 승차율이 낮은 열차 등을 포함,일부 열차의 일반실 요금을 30% 추가 할인하는 등 요금세일에 나섰다.

    이에 따라 고속철도 도입 당시 고품질·고가정책으로 철도의 수준과 경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겠다는 취지가 퇴색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철도청은 한국고속철도(KTX)가 이용객 1천만명 돌파에 맞춰 경부선과 호남선 60개 KTX 열차에 대해 오는 23일부터 1개월간 요금의 30%를 특별할인해 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별할인제는 기존의 할인제도에 추가로 30%를 더 할인해주는 것이다.

    단 정기승차권과 특실요금은 할인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에 따라 일반실 요금이 4만5천원인 서울∼부산의 경우 30% 특별할인을 받으면 3만1천5백원이 되고 여기에 할인카드할인(주중 30%)을 추가로 받으면 2만2천1백원이 된다.

    철도청은 이번 특별할인 기간에 승객들의 반응을 조사해 향후 영업에 참고할 계획이며 승객의 반응이 좋을 경우 장기적으로 할인기간을 확대하거나 요금을 내리는 방안도 고려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철도청의 최근 운송현황에 따르면 KTX의 하루 평균 탑승객은 7만2백50명으로 예상인원의 47%,운송수입은 21억여원으로 목표치의 54%에 그치고 있다.

    김후진 기자 j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정태정 영일코리아 대표 별세 外

      ▶정태정 영일코리아 대표 별세, 박영순씨 남편상, 정상헌 영일코리아 부장·정수연 원예치료사·정상우 KB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 부친상=19일 신촌세브란스병원 발인 22일 오전 7시 02-22...

    2. 2

      [인사] 라이나생명 ; 서울시설공단 ; 통일연구원

      ◈라이나생명◎신규선임<부사장>▷Digital부문 이진호◈서울시설공단▷도로관리본부장 박윤용▷시설안전본부장 이상일◈통일연구원▷기획조정실장 장철운▷북한연구실장 정은이▷기획조정실 연구기획부장 황주희

    3. 3

      '명예영국인' 백진경, 폭행·전과 루머에 발끈 "즉시 법적 조치"

      유명 인플루언서 '명예영국인' 백진경이 자신을 둘러싼 폭행 및 전과 의혹 루머가 온라인상에 확산하자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19일 소속사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온라인상에 게시, 확산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