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친환경 농산물 시장 급팽창 ‥ 작년보다 44% 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인증 농산물 시장이 급팽창하고 있다.

    5일 농림부 산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친환경 인증 농산물 공급량은 18만9백6t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4% 증가했다.

    올해 공급량 중 17만9천91t은 국내산 물량이고 나머지 1천8백15t은 콩 밀 등 수입산이다.

    유형별로는 3년이상 화학비료와 농약을 치지 않은 '유기농'이 1만1천9백78t이고 그 다음 단계의 친환경 인증 농산물인 '전환기'(유기농법 채택기간 1년이상)가 6천2백35t, 농약은 쓰지 않고 화학비료는 권장량 미만으로 쓰는 농법인 '무농약'이 7만6백47t, '저농약'이 9만2천46t 등이다.

    지난 6월말 현재 친환경 인증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가수도 총 2만4천6백25가구에 달해 1년 전보다 35.9% 증가했다.

    이같은 친환경 인증 농산물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집중돼 있는 지역일수록 잘 팔린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경우 친환경 농산물 매출이 지난해보다 76.7% 증가했다.

    친환경 농산물 매출이 농산물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50%를 육박할 정도로 높다.

    송형석ㆍ송주희 기자 clic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른 男과 통화했지"…여자친구 살해한 20대 징역 28년 확정

      경기도 하남에서 연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에게 징역 28년형과 위치추적 전자장치 20년 부착을 명한 판결이 확정했다. 재범 위험성이 높아 전자장치 부착 명령이 정당하다는 취지다.대법원 2...

    2. 2

      한국인 전두측두엽치매, 서양과 증상 달라…한국형 기준 필요

      한국인 전두측두엽치매 환자의 증상은 서양 환자와 뚜렷하게 다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기존 국제 진단 기준만으로는 한국인 환자를 정확히 진단하는 데 한계가 있음을 보여준 것으로, 한국형 진단 기준 마련의 필요성이 ...

    3. 3

      식욕억제제 처방할 때 투약내역 확인 대상에 포함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 확인 제도’의 대상 성분을 펜터민, 펜디메트라진, 디에틸프로피온 등 식욕억제제로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 여러 의료기관을 돌며 과다 처방받는 일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