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李총리 "식약청 기능·조직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해찬 국무총리는 3일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페닐프로판올아민(PPA) 함유 감기약 시판 금지 논란과 관련, "식약청의 기능이 실질적으로 강화될 수 있도록 체제 정비를 하는 방향에서 후속 대책을 마련하라"고 김근태 보건복지장관에게 지시했다.

    이 총리는 이날 국무회의에서 PPA 감기약 파동에 대한 김 장관의 보고를 받고 "10년 전 국회에서 식품ㆍ의약업무를 다루면서 (식약청을) 독립된 기구를 만들었는데도 10년 전보다 크게 발전된 것이 없어 보인다"고 질타했다.

    이 총리는 이어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식약청의) 기능이 강화되고 조직 자체가 발전하는 방향으로 조치를 취하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김 장관은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 국민 정서를 고려할 때 식약청이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다"며 "감사를 통해 경위를 철저히 조사하겠다"고 보고했다.

    그는 "식약청이 토요일에 보도자료만 내고 브리핑을 하지 않았으며 기자의 질문에도 답변할 사람이 없어 파문이 더 커졌다"면서 "식품ㆍ의약품 업무는 국민의 입장에서 처리돼야 하는데도 책무를 다하지 못한 식약청의 자세와 분위기를 보니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최승욱 기자 swcho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무총리 표창받은 LG화학 POE 전문가, 정년 직전 범죄자 '전락'

      한국 석유화학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까지 받았던 국내 대기업 기술자가 정년 퇴직을 앞두고 범죄자로 전락했다. 그는 중국기업으로부터 거액을 약속받고 회사의 핵심 기술을 넘긴 것으로 드러났다.29일 법...

    2. 2

      인하대, 랜섬웨어 공격 당해...정시모집 일정 차질 없어

      해커의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하대 온라인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마비됐다.29일 인하대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 50분께 인하대 시스템이 랜섬웨어를 통한 해킹 공격에 노출됐다.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되는 등 문제가 발생했으...

    3. 3

      "뉴스 안 봐서 몰랐다" 전형적 수법에 700만원 날린 자영업자

      "너무 흔한 수법이고 예전부터 뉴스에 많이 나왔는데 모르셨나요."자영업자 커뮤니티에 종종 올라오는 예약 사기 수법에 또 다른 피해자가 나왔다.자영업자 A씨는 성탄절 다음날 오랜만의 단체 손님 예약 전화에 기쁨을 감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