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칠지 인터넷에 물어봐'

인터넷쇼핑몰이 아이디어 상품의 새로운 유통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판로확보에 애를 먹던 아이디어 상품들이 인터넷에서 인기를 끈후 여세를 몰아 백화점 할인점등으로 판로를 넓혀가고 있다.

최근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얼음조끼 죽부인등 소위 "무더위퇴치 상품"들이 온.오프라인에서 잇따라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는 한 아마추어 발명가가 고무통을 개조해 만든 반신욕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반신욕 욕조 고무 다라이'라는 이름으로 올려진 이 상품은 옥션에서만 일주일 사이 6백여개 이상 팔렸다.

이 제품은 물을 뺄 수 있는 배수 수도꼭지를 달고 플라스틱 욕조 덮개를 위에 부착,반신욕에 맞도록 개조한 것으로 가격은 4만∼7만원대다.

전기가 필요 없는 알뜰형 더위퇴치 상품도 히트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얼음 조끼,얼음 방석,얼음 스카프 같은 냉매를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옥션에서만 하루에 1천여개씩 팔리고 있다.

이들 제품을 발굴해 인터넷에 올리고 있는 판매자들은 "공장에 주문이 폭주해 물량 확보가 어렵다"는 안내문을 내걸고 있을 정도다.

할인점 이마트의 한 관계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히트하면 품질과 상품성에서 이미 검증을 마친 셈"이라며 "인터넷을 통한 제품 발굴에 적극적"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도 접이식 욕조 덮개를 비롯해 진드기방망이 퓨라이트,아쿠아팩 목걸리형 케이스,죽부인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접이식 욕조 덮개는 일반 가정에서 편하게 반신욕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지금까지 8천여개가 팔려 나갔다.

오프라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제품은 할인점을 합칠 경우 올 여름에만 25만개가 팔린 것으로 추정된다.

진드기방망이 퓨라이트는 아토피 피부를 유발하는 먼지진드기를 박멸하고 이불 등을 살균하는 제품으로 인터파크에서 지금까지 5천여개가 팔렸다.

LG이숍에서는 웰빙통풍 메모리베개,기능성 건강숯가랑베개,아이슬랜드 얼음조끼 등이 비수기 공백을 메울 효자 상품으로 부상했다.

이 밖에 신세계닷컴에서는 연쇄살인 사건이 사회 이슈가 된 후 '휴대폰 액세서리 겸용 호신용 경보기',G마켓에서는 '애플슬라이서' '재미있는 얼음만들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