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터넷서…할인점서 대박 릴레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히트칠지 인터넷에 물어봐'

    인터넷쇼핑몰이 아이디어 상품의 새로운 유통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판로확보에 애를 먹던 아이디어 상품들이 인터넷에서 인기를 끈후 여세를 몰아 백화점 할인점등으로 판로를 넓혀가고 있다.

    최근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얼음조끼 죽부인등 소위 "무더위퇴치 상품"들이 온.오프라인에서 잇따라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는 한 아마추어 발명가가 고무통을 개조해 만든 반신욕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반신욕 욕조 고무 다라이'라는 이름으로 올려진 이 상품은 옥션에서만 일주일 사이 6백여개 이상 팔렸다.

    이 제품은 물을 뺄 수 있는 배수 수도꼭지를 달고 플라스틱 욕조 덮개를 위에 부착,반신욕에 맞도록 개조한 것으로 가격은 4만∼7만원대다.

    전기가 필요 없는 알뜰형 더위퇴치 상품도 히트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얼음 조끼,얼음 방석,얼음 스카프 같은 냉매를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옥션에서만 하루에 1천여개씩 팔리고 있다.

    이들 제품을 발굴해 인터넷에 올리고 있는 판매자들은 "공장에 주문이 폭주해 물량 확보가 어렵다"는 안내문을 내걸고 있을 정도다.

    할인점 이마트의 한 관계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히트하면 품질과 상품성에서 이미 검증을 마친 셈"이라며 "인터넷을 통한 제품 발굴에 적극적"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도 접이식 욕조 덮개를 비롯해 진드기방망이 퓨라이트,아쿠아팩 목걸리형 케이스,죽부인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접이식 욕조 덮개는 일반 가정에서 편하게 반신욕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지금까지 8천여개가 팔려 나갔다.

    오프라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이 제품은 할인점을 합칠 경우 올 여름에만 25만개가 팔린 것으로 추정된다.

    진드기방망이 퓨라이트는 아토피 피부를 유발하는 먼지진드기를 박멸하고 이불 등을 살균하는 제품으로 인터파크에서 지금까지 5천여개가 팔렸다.

    LG이숍에서는 웰빙통풍 메모리베개,기능성 건강숯가랑베개,아이슬랜드 얼음조끼 등이 비수기 공백을 메울 효자 상품으로 부상했다.

    이 밖에 신세계닷컴에서는 연쇄살인 사건이 사회 이슈가 된 후 '휴대폰 액세서리 겸용 호신용 경보기',G마켓에서는 '애플슬라이서' '재미있는 얼음만들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손성태 기자 mrhan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마트폰의 한계 깼다…"상상해 봤어?" 삼성 갤S26의 비밀 [영상]

      누군가 한 입 먹은 것처럼 보이는 사진 속 컵케이크가 순식간에 원래 모습으로 돌아왔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반의 이미지 편집 기능을 활용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8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신형 갤럭시S 시리즈에 탑재될 새로운 카메라 기능을 예고했다. 갤럭시S26 시리즈는 한국시간으로 오는 26일 새벽 공개된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사진 속 컵케이크의 푹 파인 부분이 원래 형태를 갖춘 모습으로 편집된다. 삼성전자는 "몇 초 만에 사진을 낮에서 밤으로, 한 입 파인 케이크를 원래 모습으로 바꿀 수 있다면 어떨까"라면서 갤럭시S26의 신규 카메라 기능을 암시했다. 또 "여러 장의 사진을 하나로 자연스럽게 합칠 수 있다면? 한 번 상상해보자"라고 덧붙였다. 기존엔 이 같은 작업을 수행하려면 전문적 역량과 몇 시간에 걸친 작업이 필요했다. 하지만 신규 카메라 기능을 이용할 경우 말로 요청하기만 하면 해당 작업이 손쉽게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역대 가장 밝은 갤럭시 카메라를 기반으로 촬영부터 편집까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카메라 경험을 혁신했다는 점도 강조했다. 최신 갤럭시 AI는 고급 창작 기능을 통합해 촬영·편집·공유를 매끄러운 경험으로 연결한다. 복잡한 편집 도구들을 찾을 필요 없이 더 자연스러우면서도 빠르고 간편한 창작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진화의 핵심에는 창의성이 기술적 능력이나 경험에 의해 제한돼서는 안 된다는 믿음이 자리하고 있다"며 "삼성은 모바일 카메라로 '무엇이 가능한지' 가능성의 한계를 계속해서 재정의해왔다&quo

    2. 2

      모아라이프플러스, 피지컬AI 데이터센터 부문서 첫 연단위 매출 계약

      모아라이프플러스는 차세대 AI 인프라 사업인 ‘피지컬 AI 데이터센터’ 부문에서 처음으로 연간 단위 고정 매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기술 검증(PoC)이나 파일럿 단계를 넘어 정기 과금 기반 운영 매출 모델로 전환됐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이달부터 연간 단위 고정 매출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업체는 내다봤다. 앞으로 유지보수·모듈 확장·추가 연산 수요에 따른 확장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다.피지컬 AI 데이터센터는 데이터 생성 현장에서 실시간 연산·분석·제어가 가능한 분산형 AI 인프라 시스템이다. 중앙 클라우드 의존도를 낮추고, 현장 맞춤형 AI 학습 및 저지연 고정밀 연산을 가능하게 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제조·바이오·헬스케어 등 실시간 데이터 처리가 핵심인 산업군에서 적용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업체 관계자는 “이번 매출 인식은 기술 상용성 확보를 넘어, 정기 과금 기반의 반복 매출 구조가 본격화됐다는 점에서 사업적 전환점”이라며 “운영·유지보수·연산 확장까지 포함한 통합 인프라 모델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모아라이프플러스는 최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년도 공동기술개발(R&D) 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골다공증 개선 기능성 규명 및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기존 골다공증 치료제는 치료를 중단하면 재발 위험이 높은 데다 약물 부작용이 한계로 꼽혔다. 이 회사는 항염증과 면역 항상성 조절, JAK-STAT 신호전달 경로 조절을 기반으로 한 골대사 균형 회복 기전을 과학적으로 규명해 단순 보조적

    3. 3

      "예쁘게 사랑할게요"…노진원, 손녀뻘 여친 정체 '당혹'

      배우 노진원이 한 장의 사진 때문에 해프닝을 겪었다. 연애 고백처럼 보였던 게시물이 사실은 AI 합성 이미지였던 것이다. 노진원은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장문의 글을 올리고 최근 불거진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그는 "황당한 해프닝이 벌어졌다"며 "어제 술자리에서 지인이 만들어준 AI사진을 제 인스타에 재미삼아 올린것이 이런 당혹스러운 상황을 만들어버렸다"고 설명했다.이어 "제 지인들의 댓글에 장난으로 단 저의 답글이 화를 불러일으켰다"며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AI"라고 강조했다. 노진원은 그러면서 "혹시라도 오해하신 분들 있으시면 풀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노진원은 미모의 젊은 여성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제게도 이런 날이 오네요... 예쁘게 사랑하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공개된 사진에는 노진원이 젊은 여성과 나란히 술자리에 앉아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를 본 지인들은 "잘 어울린다", "아빠와 딸 같다", "응원한다", "아니죠?", "손녀와의 사랑"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농담으로 받아들였지만, 일부는 실제 연애 사실로 오해하기도 했다. 그러나 해당 사진은 지인이 장난삼아 제작한 AI 합성 이미지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1970년생인 노진원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다. 1991년 '사랑은 지금부터 시작이야'로 데뷔한 이후 영화 '소년들', '블랙머니' 등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연극 무대에서도 '라이어', '죽은 시인의 사회', '늘근 도둑이야기' 등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