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워요.'

놀이공원은 배움이 있기에 더욱 신나는 공간.선생님의 말씀을 따라하다 보면 방학숙제까지 해결돼 기쁨이 배가 된다.

놀이공원마다 마련하고 있는 여름방학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을까.

◆에버랜드 동물아카데미

동물에 대한 지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얻을수 있는 수준 높은 동물교육 프로그램.'방학동물아카데미' '단체동물아카데미' '가족동물아카데미'로 나눠 진행한다.

방학동물아카데미는 7∼13세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앵무새,뿔닭,공작새,흰손 긴팔 원숭이 등 동물원의 인기스타를 만나 볼 수 있다.

동물원 선생님이 동물의 특징을 설명해주고 어린이들이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기회도 준다.

마술,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 등의 레크리에이션 활동은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협동심을 불어넣어준다.

26일부터 9월3일까지 진행한다.

하루 참가인원은 40명이며 참가비는 4만5천원.

단체동물아카데미는 펭귄,다람쥐,원숭이 등 여러 동물을 동시에 만나고 학습할 수 있다.

대기시간 없이 사파리월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사파리버스를 운영한다.

26일부터 9월3일까지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유치부∼초등부 저학년.참가비는 2만5천원.

가족동물아카데미는 가족,연인,친구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맹수 사육사와 함께 지프차를 타고 사파리 안을 둘러본다.

사자,호랑이,라이거,불곰 등을 최단 거리에서 보며 먹이도 줄 수 있다.

사육사들이 들려주는 각각의 맹수에 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흥을 돋운다.

26일부터 연중 진행한다.

하루 4가족씩 참가하며,4인가족 기준 17만원.(031)320-5555

◆코엑스아쿠아리움 상어탐험

대형 수조에 들어가 상어와 함께 유영해볼수 있는 보기 드문 체험프로그램.잠수복과 스노클링 장비를 착용한 뒤 오션킹덤 수조 속에 들어가 코 앞에서 노니는 상어들을 만난다.

아쿠아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상어를 직접 만져볼 수도 있다.

상어와 함께 수조 속에 살고 있는 가오리,바다거북 등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먹이도 줘 본다.

24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하루 3시간씩 진행.키 1백40㎝ 이상의 8∼13세 어린이면 누구나 참가할수 있다.

보호자 1명 동참 가능.참가비는 5만원이며 보호자 동반시 2만원 추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 받는다.

(02)6002-6200

◆롯데월드 우리가족 추억만들기

동화나라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참여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동화나라 퍼레이드는 동화 속의 주인공이 되어 멋진 퍼레이드에 참여하는 것.피터팬과 후크선장,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신데렐라,백한마리 강아지 등 동화 속의 주인공으로 변신,25일부터 8월22일까지 매주 토·일·공휴일 오후 3시의 퍼레이드에 참여한다.

참가대상은 6∼9세 어린이와 가족.참가인원은 회당 1백50명이며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접수한다.

박물관에서는 '우리역사 바로알기 교실' '도자기 물레체험' '부채그림그리기,팽이색칠하기,장승그리기,탈만들기,짚공예만들기' 등의 체험학습교실을 진행한다.

수영장과 아이스링크,볼링장에서도 방학 스포츠특강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02)411-2000

◆서울랜드 여름방학 체험학습

17일부터 8월29일까지 전통공예체험,캔모형만들기 등 가족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계의광장에 마련되는 전통공예체험교실에서는 한지,도자기,스텐실 등 각종 전통공예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재료비 3천원.

또 캔을 준비해 세계의광장 지구별 1층으로 가면 여러가지 모형을 만들어볼수 있다.

미래의나라 이벤트홀에서는 '꿈나비 2004 디지털 체험'시간을 마련한다.

놀이를 하며 창의력을 키우고 자연스레 디지털 세상을 이해할수 있는 눈을 키워준다.

어른·청소년 2천원,어린이 1천원.참가자에게는 방학숙제로 제출할 수 있는 체험코스 자료집을 무료로 준다.

(02)504-0011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