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연수 받으면서 학점취득 ‥ 산학협력민관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졸업을 앞둔 대학 4학년 학생들이 6개월 동안 기업에서 연수를 받으면서 학점을 취득하는 선진국형 산학협동교육 프로그램이 올 봄학기부터 시행된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등 정부 부처와 주요 경제단체 대학단체 등으로 구성된 '산학협력민관협의기구'는 대학과 기업이 산업계 수요에 맞는 우수 인재를 발굴ㆍ육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산학협동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민관협의기구는 올 1학기에 이를 시범실시한 뒤 2학기부터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학생 산학협동교육 프로그램은 대학과 기업이 협약을 체결, 대학생이 협약체결 기업에서 6개월간 연수를 받고 8∼15학점을 취득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생은 해당기업이나 전문교육기관에서 현장투입에 필요한 40∼1백60시간의 직무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해당기업으로부터 연수수당을 받게 된다.
노동부는 정부예산을 통해 1인당 30만원의 연수수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 1학기 연수는 오는 21일까지 대학과 기업간 협약체결 및 대학생 모집 과정을 거쳐 이달말까지 대학생 선발을 마치고 다음달 15일부터 시행된다.
산학협동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 및 기업은 13일까지 민관협의기구 사무국에 신청하고, 협약체결 대학 소속 학생은 오는 21일까지 대학당국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문의 (02)316-3301∼3
정구학 기자 cg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