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한가위] TV프로 : (12일) (영화) '스파이키드'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이너리티 리포트(SBS 오후 9시55분)=2054년 워싱턴.
발생 전의 범죄를 예측해 범죄자를 단죄하는 최첨단 치안 시스템 프리크라임은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존재다.
이 시스템은 범죄가 일어날 시간과 장소,범행자까지 미리 예측해낸다.
이를 바탕으로 특수경찰이 미래의 범죄자들을 체포한다.
팀장인 존 앤더튼(톰 크루즈)은 천부적인 감각으로 미래의 범죄자를 추적해내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러던 중 시스템은 믿을 수 없는 살인을 예견한다.
바로 앤더튼 자신이 누군가를 살해하는 장면.
이제 프리크라임의 모든 시스템이 앤더튼을 추격하기 시작하는데….
□까미유 끌로델(KBS1 오후 11시20분)=로댕의 제자이자 연인이었으며 낭만적인 영혼의 소유자였던 프랑스의 여류조각가 카미유 끌로델의 삶을 다룬 영화.
1880년대 젊은 끌로델(이자벨 아자니)은 당대 예술계의 거목이었던 로댕(제럴드 드파르듀)을 찾아간다.
처음에 로댕은 초라한 다락방에서 은자의 신비로움을 유지하며 끌로델에게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끌로델은 로댕이 그녀에게 준 대리석 조각을 가지고 로댕이 잘 만들었다고 인정한 아름다운 '발'을 조각한다.
두 사람은 급속하게 서로에게 빠져들고 끌로델은 로댕의 아기를 임신하기에 이른다.
□버티칼 리미트(MBC 오후 9시55분)=세계 최고의 산악인 로이스는 어느 날 아들 피터,딸 애니,그리고 대원들과 함께 암벽 등반을 즐긴다.
정상을 향해 나가던 이들은 한 대원의 실수로 팀 모두가 아래쪽에 있던 애니의 자일에 매달리게 된다.
결국 대원들은 끝이 보이지 않는 절벽 아래로 떨어져 버리고 마지막으로 피터,로이스,애니만이 자일 하나에 매달려 몸을 지탱하게 된다.
로이스는 침착한 어조로 피터에게 자신에게 묶인 자일을 자르라고 강요한다.
삶과 죽음을 결정짓는 찰나의 순간,동생 애니의 만류하는 비명 속에 피터는 떨리는 손으로 칼을 꺼내 드는데….
□스파이키드(KBS2 오전 10시40분)=적국의 스파이 잉그릿과 사랑에 빠져 결국 그녀와 결혼하게 된 OSS 최고의 비밀요원 그레고리.그는 이제 스파이 생활을 그만두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귀엽지만 엽기적인 딸 카르멘과 겁 많은 말썽꾸러기 아들 주니를 돌보며 지내던 어느 날 OSS 조직의 비밀요원들이 하나 둘씩 실종되고 급기야 옛 동료인 데블린은 그레고리에게 사건을 맡아줄 것을 부탁한다.
그레고리는 동료들과의 우정을 생각해 아내 잉그릿과 함께 스파이 임무로 복귀한다.
그러나 9년만에 임무를 맡게 된 두 사람은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그만 적들에게 잡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