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이트, '알뜰 학부모' 잡기 총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터넷 교육업체들 사이에 '알뜰 마케팅' 붐이 일고 있다.
여러 강좌를 한데 묶어 싼값에 제공하는 패키지 강좌나 무료 기획특강은 물론 각종 공연 할인 티켓까지 덤으로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무리하게 사교육비를 지출하기보다 값싸고 질좋은 교육콘텐츠를 찾으려는 실리파 학부모들이 늘면서 교육업체들도 수요자들의 구미에 맞는 교육 상품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1318클래스(www.1318class.com)는 중1에서 고1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획강좌인 '하하(夏夏)통짜 특강'을 마련했다.
따로 수강할 경우 25만6천원인 국어 영어 수학 내신강좌를 패키지로 묶어 오는 25일까지 신청하면 9만8천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겨냥한 '중등 선행학습반' 강좌 역시 42만7천원짜리 강좌를 27만원에 '반짝 세일' 중이다.
초등학생 대상 인터넷 학습지 업체인 와이즈캠프(www.wisecamp.com)는 여름방학을 맞아 수학 기초도 다지고 2학기 수업에 대비할 수 있도록 '2학기 수학 완전정복 무료특강'을 기획했다.
초등학생 대상 문제은행 사이트인 아이야닷컴(www.iyah.com)의 경우 1학기 동안 서비스한 수학문제중 학생들이 가장 많이 틀린 유형을 각 학년별로 분석ㆍ정리한 '비밀 노트'를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초등학생 인터넷 교육사이트 에듀모아(www.edumoa.com)는 2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여름방학 짱 페스티벌'을 통해 게을러지기 쉬운 방학중 학생들의 학습을 유도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일일학습 문제를 빠짐없이 푸는 학생을 추첨해 '출석 짱' '일일학습 짱' 등을 선정, MP3플레이어를 주기로 했다.
조기 영어교육사이트 쑥쑥닷컴(www.suksuk.com)은 연극 음악회 전시회 등 각종 공연을 싸게 볼 수 있는 할인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 가입 후 '쑥쑥나들이' 코너에서 '할인쿠폰 모음'을 클릭하면 '꾸러기 음악회' '동화속 미술여행 전시회' 등을 최저 10%에서 최고 40%까지 할인해 주는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초등학생 대상 인터넷 사이트 푸르넷아이스쿨(www.purunet.com)도 서울 정동극장에서 다음달 24일까지 공연될 '3국(國) 3색(色) 인형극'을 10% 싸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오는 23일과 8월3일, 23일에 인형극을 관람하는 초등학생에게는 푸르넷아이스쿨 1개월 무료학습권(월 회비 3만원)도 나눠준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패키지 강좌나 무료 기획특강 등 좀 더 싼 가격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알뜰 마케팅' 경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방실 기자 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