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English] '대교' .. '참여형 입체학습' 돋보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교는 아이들 영어교육 서비스로 '솔루니 영어·독서포럼'과 '눈높이 화상영어'등을 운영하고 있다.
'솔루니 영어·독서포럼'은 논리적 사고력과 자기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포럼식 홈스쿨 제품이다.
초등학교 교과 내용을 소재로 영어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역할연기나 카드게임,팀워크 등 활동 중심의 교재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수업을 통해 말하기·듣기·읽기·쓰기의 4영역을 골고루 향상시켜 준다.
총 8개 교과로 구성돼 있다.
우선 Language Arts(국어)과목을 통해 기초적인 철자부터 읽기와 쓰기를 배우고 Math(수학)에서는 수 연산 도형 그래프 등의 내용을 포괄적으로 학습한다.
또 Science(과학) 영역에서는 동물 식물 지구과학 등을,Social Studies(사회/문학) 영역에선 역사 환경 문화 지리 등을 배운다.
이밖에 미술 음악 체육 등 각 초등 교과의 특성을 분석,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익히게 구성했다.
아이들은 주 2회 영어전문 선생님의 홈스쿨로 직접 찾아가 소그룹(4∼6명) 학습을 하게 되며 월 1회 원어민 회화수업도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접할 수 있다.
대교 관계자는 "솔루니 독서포럼은 교사가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책 읽기와 더불어 글쓰기 토론 공동창작 활동을 함께 하는 참여형 입체학습"이라며 "교사 중심의 학습 진행보다는 아이들이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다양한 생각을 이해하고 생각을 넓혀 가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아이들은 창의적인 생각을 글과 그림,발표 등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로 표현하게 되며 매주 학습한 결과를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해 작품집을 만든다.
솔루니 독서포럼 교사는 작품집을 통해 정확한 학습 진단을 내려 체계적인 수업을 한다.
매월 읽기용 도서 3권,독서 활동책 3권,글쓰기 활동책 1권,학부모 가이드북 1권이 제공된다.
대교는 이밖에 타악기류를 이용한 음악 교육 프로그램인 '소빅스 오르프슐레',유아교육법과 과학을 접목시킨 '소빅스 그린비커'도 선보이며 예·체능 학습분야에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대교는 지난 76년 창사 이래 '눈높이사랑 눈높이교육'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28년 동안 눈높이 학습시스템을 정착시켜 전국 2백40만명의 회원을 확보한 국내 최대 교육정보서비스 기업이다.
대교는 시대 흐름에 맞게 교재를 개선하고 유아 브랜드를 만드는 한편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의 체계화 △학원사업과 출판사업 △해외 프랜차이즈 분야에도 진출했다.
080-222-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