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 PDA로 외국인 관광안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2년 월드컵과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관광 가이드 역할을 해줄 PDA 서비스가 등장했다.


    SK텔레콤은 13일 외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음성통화는 물론 고속 무선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PDA 서비스'를 시작했다.


    '관광PDA 서비스'는 PDA(개인휴대단말기)로 음성통화 외에 영어와 일어로 제작된 관광 교통 쇼핑 할인쿠폰 통역 비즈니스 등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새 이동통신 서비스인 cdma2000 1x용 무선모뎀이 장착돼 정보이용속도가 빠른 점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이 서비스를 원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호텔에서 PDA단말기를 자유롭게 임대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광PDA 서비스'를 우선 조선호텔 투숙객들에게 제공하고 앞으로 전국의 모든 특급호텔과 여행사 항공사 등으로 확대보급할 계획이다.


    임대용 '관광PDA'는 미국 컴팩사가 제조한 'i-PAQ'으로 SDK정보기술과 모비야가 제작한 외국인을 위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며 PDA 임대료는 하루 2만원 내외,통화료는 분당 3백원 수준이다.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기해서 샀다가 손맛에 '중독'…카리나·조이도 푹 빠졌다는데 [현장+]

      "쇼츠에서 봤던 건데 실물이 훨씬 귀엽네." 9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문을 연 카메라 팝업 매장 '도파민 스테이션'은 개장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인파로 북적였다. 매장을 찾은 20...

    2. 2

      KT, 사외이사 대폭 교체…'임기 만료' 3인 중 한 명만 남는다

      KT가 이사회 개편을 확정했다. 임기 만료였던 안용균, 윤종수, 최양희 3인 중 윤종수 이사만 남게 됐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이추위를 개최해 4개 분야의 사...

    3. 3

      엠아이텍,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 2000만원 전달

      엠아이텍이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제 인도주의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기부는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