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佛 알카텔, 2분기 30억유로 손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랑스 광통신장비업체 알카텔이 ''내우외환(內憂外患)''에 시달리고 있다.

    최근 루슨트테크놀러지스 인수가 물건너 간 데다 기업실적마저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것.

    알카텔은 과도한 구조조정비용과 악화된 시장상황으로 2·4분기 중 30억유로(25억6천만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할 예정이라고 지난달 30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휴대폰 제조업 철회 등에 따른 구조조정 비용과 자산가치 하락으로 인해 이같은 규모의 순손실이 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같은 기간 3억4천4백만유로의 수익을 올렸다.

    실적악화 소식이 알려지자 합병 결렬로 상승세를 보이던 주가도 급락했다.

    알카텔 주가는 이날 프랑스 파리 주식시장에서 5% 하락한 29.26유로에 마감됐다.

    1999년 11월 이후 최저 수준이다.

    안팎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알카텔은 우선 내부 전열을 정비하는 데 온힘을 쏟을 방침이다.

    알카텔측은 약 20억유로에 상당하는 사업부와 자산을 매각하고 전화서비스 사업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송대섭 기자 dsso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원…역대 최대

      삼성전자는 2025년 4분기에 매출 93조원, 영업이익 20조원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7%, 영업이익은 208.2%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치'다. 이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인 18조5098억원을 8.1% 웃돈 '깜짝실적'으로 평가된다. 하지만 최근 한 달 내 분석보고서를 낸 증권사의 영업이익 추정치 평균이 19조5000억원 수준이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기대에 부합한 수준'이란 분석도 있다.'역대 최대' 실적을 이끈 건 반도체를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이다. 메모리반도체 슈퍼 호황으로 17조원 안팎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을 담당하는 디바이스경험(DX)부문은 메모리반도체 등 부품 원가 상승 등의 여파로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2. 2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20조원…역대 최대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익 20조원…역대 최대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속보] 삼성전자 4분기 영업익 20조원 돌파…국내 최초

      삼성전자는 8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93조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71%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08.17% 늘어난 20조원을 기록했다.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