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이크로뱅크, 유해사이트등 차단장치 '세디안'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이크로뱅크(대표 박상관.www.imicro.co.kr)가 컴퓨터 이용시간을 제한하고 음란 폭력 등 유해사이트를 차단하는 장치인 "세디안"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장치는 컴퓨터에 "세디안" 카드판독기를 연결하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PC사용시간 관리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컴퓨터와 연결된 단말기에 카드를 꽂고 부모와 자녀가 상의해 정한 컴퓨터 사용시간을 입력하고 카드를 빼서 부모가 보관 관리할 수 있다.

    약속한 시간이 지나면 키보드 기능이 자동차단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다.

    사용시간을 연장할 경우 반드시 카드가 필요하도록 설계돼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밤을 새우며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컴퓨터 사용습관을 길러주는 장점이 있다.

    컴퓨터 사용시간이 끝나기 10분전부터 일정시간 간격으로 종시간을 알려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 음란 폭력 엽기 자살사이트 등의 접속을 차단하는 기능도 포함돼 있어 자녀들을 유해 인터넷 환경에서 보호할 수 있다.

    박상관 대표는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 및 마케팅을 통해 세디안을 수출주도 제품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앞으로 학교 관공서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2)941-9920

    김문권 기자 mk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스타그램 청소년 유해소송"에 SNS기업 미래 달려

      전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SNS)에 중독된 청소년들의 자살 및 정신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소셜 미디어 기업에 “거대담배회사 모먼트” 가 다가오고 있다.메타는 인스타그램의 청소년에 대한 유...

    2. 2

      '150만원' 중국 제품 샀는데…"불안해서 못 쓰겠네" 비명 [테크로그]

      "우리 신 피디 결혼 선물 크게 다 같이 준비하자, 어때?" "저 로봇청소기 추천합니다." 최근 4주 연속 넷플릭스에서 톱(Top)10에 올랐던 드라마 '이 사랑 통역 되나요?'에선 등장인물의 결혼 선...

    3. 3

      "테무 옷 왜 이렇게 싸?"…한국 발칵 뒤집어 놓더니 결국

      지난해 중국산 의류 수입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쉬인, 테무 등 'C커머스' 업체들이 국내로 본격 진출한데다 경기 불황 여파로 초저가 의류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다. 19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