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매거진-현장(EBS 오후 8시)=주위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전문분야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는 개성있는 3인방 신중현 이상용 정규태씨를 만나본다.

왜 꼭 키가 커야 하느냐고 반문하는 이들 만의 사는 법을 공개한다.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정씨는 사무실에 1백60㎝ 높이의 휴식공간을 만들어 놓았다.

작은 키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당당히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호기심 천국(SBS 오후 5시)=까다로운 미각의 비밀을 풀어본다.

음식 맛이 그릇을 어떻게 놓느냐와 음식의 색깔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를 알아본다.

또 막걸리나 소주에서부터 최고급 코냑까지 가격이 천차만별인 이유가 무엇인지를 살펴본다.

분위기에 따라 술의 취기가 다른 이유도 알아본다.

□TV 특종 놀라운 세상(MBC 오후 1시5분)=모터사이클계에 놀라운 스피드와 재주를 자랑하는 신동이 나타났다.

어른도 하기 힘든 15m 점프와 화려한 묘기까지 해 보인다.

벌써 국제대회에서도 뛰어난 실력으로 이름을 날렸다는 모터사이클계의 9살짜리 꼬마 기인을 만나본다.

□푸른 안개(KBS2 오후 7시50분)=민규는 성재의 말에 그가 신우를 얼마나 깊이 사랑하고 있는지를 알게 된다.

회사를 찾아 온 신우는 다시 한번 성재로부터 미국으로 민규와 함께 가라는 말을 듣고 상심한다.

그들의 모습을 본 경호는 경주에게 둘이 함께 여행갔던 것이 틀림없다고 말한다.

극도로 화가 난 경주는 내 옆에서 늙어죽으라고 말한다.

□그래도 사랑해(SBS 오후 8시50분)=순미는 결혼식날 삼촌의 손을 잡고 입장한다.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떠난 순미와 기현은 두 사람이 결혼했다는 것을 실감하지 못한다.

신혼여행에서 돌아오는 순미와 기현을 위해 음식을 장만하는 경화를 본 순미 엄마는 당장 나가라며 등을 떠민다.

이 모습을 보게 된 수재는 경화와 혼인신고를 마쳤다며 식 올리는 일만 남았다고 하는데….

□일요스페셜(KBS1 오후 8시)=''하이테크가 가져온 희망-미국 장애인 정책''.최근 미국에서는 하이테크를 장애인 재활장비와 기구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하이테크를 이용해 일반인 못지 않게 사회적 활동을 하며 소득을 올리고 있는 미국의 장애인들을 만나보고 놀라운 하이테크 장비들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