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둑계] 중국바둑리그에 한국용병 뜬다..유창혁.서봉수등 9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로운 방식의 중국 바둑리그에 한국의 정상급 기사들이 속속 참가키로 결정해 바둑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재까지 중국 바둑리그에 참가키로 한 한국기원 소속 기사는 모두 9명.

    이중에는 ''세계 최고의 공격수'' 유창혁 9단과 ''야전사령관'' 서봉수 9단도 포함돼 있다.

    이들의 진출이 관심을 끄는 것은 중국 바둑리그가 기존 바둑대회와는 뚜렷이 구분되는 차별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바둑리그는 바둑이라는 두뇌스포츠에 축구와 같은 형식의 리그제를 도입한 것으로 베이징 상하이 등 도시별 대표팀이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대국을 치러 우승팀을 가린다.

    12개팀(팀당 선수 6명)이 6개월간 장기 레이스를 펼치는 갑조(메이저리그격)와 40개팀이 단기간(보통 일주일)에 승부를 결정짓는 을조(마이너리그격)로 나뉘어져 있다.

    우리식으로 보면 전국 시·도 대항전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다.

    기존 바둑대회의 경우 우승상금이나 본선 대국료가 균등하게 정해져 있는데 비해 이 리그에서는 연봉도 성적이나 인기도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우리나라 프로스포츠처럼 외국 용병기사를 한 명씩 둘 수 있도록 해 흥미를 배가시켰다는 점도 재미있다.

    중국에 진출하는 한국기사들은 성적에 따라 1천만원에서 최고 7천만원의 수입을 올릴 전망이다.

    김재창 기자 char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골프브리핑]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2025년 28억원 기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골프장들이 2025년 한 해 동안 매서운 추위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친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나눴다고 5일 밝혔다.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전국 회원사 골프장들의 2025년 사회공헌 활동 현황...

    2. 2

      [골프브리핑] 클리브랜드 웨지, 2025년 전 세계 투어 26승 달성 이벤트

      던롭스포츠코리아는 클리브랜드 골프 웨지가 지난해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총 26회의 우승 기록을 달성한 것을 기념해 클리브랜드 RTZ 웨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클리브랜드...

    3. 3

      파마리서치골프단, 노승희·리슈잉·황유나 영입

      해외 개막전인 '리쥬란 챔피언십'으로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포문을 여는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 파마리서치가 노승희, 리슈잉, 황유나, 길예람, 김하은2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