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아닷컴을 유치원생과 초.중.고교생은 물론 주부나 직장인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평생교육의 장으로 만들겠다"

대교 교육정보연구소 정금조 대표는 "에듀피아닷컴은 눈높이 교육으로 유명한 대교의 25년 교육 노하우가 결집된 교육 포털 사이트"라며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정 대표는 "학습자가 인터넷상에서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본적으로 학습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에듀테인먼트 모델을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기존의 종이 학습지 부문과 케이블TV의 콘텐츠를 결합시키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에듀피아닷컴의 특징으로 강력한 커뮤니티를 손꼽았다.

그는 "작년 7월 개설됐지만 이미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동아리가 6만개에 달하고 회원들의 홈페이지만 5만여개에 이른다"고 자랑했다.

정 대표는 "과목별.계층별로 학습자에게 적합한 교육 콘텐츠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는 5월부터 결과물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교육대상을 기존의 초.중.고교 중심에서 유아와 주부 직장인으로 확대키 위해 <>태교 <>유아 보육 <>유치원 방과후 교육 <>사이버 대학 <>사이버 연수원 <>주부 대학 <>멀티미디어 스쿨 등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이와함께 교육 관련 종합 쇼핑몰과 캐릭터.팬시 사업, 모바일 콘텐츠 등 교육.문화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연말까지 1백50만명의 회원을 가입시키겠다"며 "오는 2004년까지 사이버 회원 5백만명을 확보해 국내 최대의 교육포털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