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설연휴 TV와 함께-TV 하이라이트] (24일) '코미디 7대천황' 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미디 7대천왕(MBC 오후 6시50분)=2000년 한햇동안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이경규 김용만 서경석 신동엽 유재석 이휘재 등 6명의 남성개그맨에 박경림이 가세,장기대결을 펼친다.

    몸풀기 댄스댄스,퀴즈,게임 등을 통해 출연자들의 노래 춤 체력 실력을 알아보고 코미디 천왕들이 각자 준비한 비장의 장기대결도 공개한다.

    모든 대결을 마친 후 전 출연자의 투표로 진정한 천왕을 가린다.

    □밀레니엄 대장정 젊은 프론티어들 남극에 서다(KBS1 오후 9시50분)=한국 일본 미국 프랑스 남아공 아르헨티나 등 8개 나라에서 모여든 8명의 20대 초반 청년들이 북극을 출발해 남극점에 도달하는 9개월간의 대장정을 소개한다.

    목표는 2001년 1월1일 남극에 도달하는 것.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극복하고 한명의 낙오자도 없이 지난해 12월 29일 대망의 남극에 도착한 청년들의 기나긴 원정과정을 다큐멘터리로 꾸몄다.

    □설특집 god 쇼(KBS2 오후 6시40분)=2000년에 처음으로 가요대상을 수상한 god.이휘재의 진행으로 다섯명의 god멤버들이 펼치는 2001년 특집쇼에서는 god가 있기까지의 과정과 앞으로의 포부를 들어본다.

    1집부터 지금까지 활동했던 모든 자료를 총 동원,god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시사다큐 움직이는 세계(EBS 오후 9시55분)=''시애틀의 반란2'' 국제 회의장 부근에서의 시위세력들이 최근들어 강력한 의사결정세력으로 급속히 떠오르고 있다.

    지난 99년 12월 시애틀의 세계무역기구 각료회의를 무산시킨 게 대표적.또 2000년 4월 워싱턴의 IMF(국제통화기금),세계은행총회때도 3만여명이 모여 강력한 응집력을 보여줬다.

    시위대들이 세계기구나 모임을 집중성토하는 이유는 이들 기구를 기업주도의 세계화를 촉진시킨 주역으로 보기때문이다.

    비폭력 시민운동의 현장을 찾아간다.

    □영웅본색 2(SBS 오후 11시45분)=아버지의 죽음이 형 때문이라고 믿는 현직 경찰 송자결과 암흑가의 보스인 형 송자호.형제의 갈등은 형이 교도소에서 복역하면서 풀어진다.

    당국은 복역중인 송자호를 위조지폐 용의자인 석천의 뒷조사를 위해 석방시킨다.

    동생이 위조지폐범죄를 수사하고 있는 것을 감지한 송자호는 동생을 위해 범죄조직에 위장잠입한다.

    한편 범죄와 손을 끊었던 석천은 라이벌조직에 공격을 당해 외동딸을 잃고 자신의 목숨마저 위험에 놓인다.

    송자호는 석천을 미국에 있는 주윤발의 쌍둥이 동생에게 보내는데….

    ADVERTISEMENT

    1. 1

      배 볼록 했는데 1년 만에 식스팩…17kg 감량한 52세 정치인

      대만 제2야당인 대만민중당의 황궈창(黃國昌·52) 주석이 꾸준한 근력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17kg 감량에 성공한 근황을 공개했다.황 주석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년에도, 계속 훈련'이라는 글과 함께 운동 과정을 담은 유튜브 영상 링크를 게재했다. 그는 해당 글에서 지난 1년간의 변화를 돌아보며 "그동안 흘린 땀이 쌓였다면 작은 개울 하나쯤은 만들 수 있었을 것"이라며 꾸준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황 주석은 2025년 새해 목표로 운동을 시작해 연말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회상하며 "처음에는 수많은 소회와 어려움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되돌아보니 결국 답은 단순했다. 그냥 하면 된다는 것이었다"고 밝혔다.이어 계획에 따라 규칙적으로 훈련하며 점진적으로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여온 시간에 대해 언급하며 체육관 관장과 트레이너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인내심 있는 지도와 엄격한 훈련, 그리고 매번 체지방 수치를 기록해 주던 스태프의 동행이 있었기에 운동을 지속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황 주석은 또 체중이 서서히 줄어든 자신의 변화를 담은 영상을 소개하며 이를 "다가오는 2026년을 앞두고 새로운 변화를 다짐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함께 실질적인 변화를 시작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덧붙였다.대만 현지 보도에 따르면 황 주석이 체중 감량을 결심한 것은 1년 전이다. 당시 그의 체질량지수(BMI)는 31.9로 의학적으로는 중증 비만 범주에 해당했다. 헬스장 측이 진행한 신체 분석에서는 생체 연령이 실제 나이보다 훨씬 높은 60대 중반으로 나타나 전반적인

    2. 2

      출근길 영하 10도 안팎 '맹추위'…서울 등 한파특보 [날씨]

      목요일인 8일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서울·인천·경기북부 및 남동부·강원도·충북·경북권에 한파특보가 발효돼 있다.이날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5도 이상, 수도권과 강원도, 충북, 경북권은 10도 이상 낮겠다. 낮 최고 기온은 -3~5도로 예상된다. 특히 중부내륙을 중심으로는 낮에도 영하권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오전 5시 기준 기온은 서울 -6.7도, 인천 -6.7도, 수원 -6.4도, 춘천 -9.9도, 강릉 -5도, 청주 -5.4도, 대전 -6.4도, 전주 -5도, 광주 -1.9도, 제주 5.1도, 대구 -3.8도, 부산 -2도, 울산 -4도, 창원 -2.3도 등이다.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제주도에는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고, 전라권 서부에는 오전까지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제주도 5㎜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1∼5㎝, 제주도 산지 1∼3㎝, 제주도 중산간 1㎝ 안팎이다.건조특보가 발효된 서울과 경기·강원·전남·경상 일부 지역에서는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3.5m,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4.0m, 서해·남해 1.0∼3.5m로 예상된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3. 3

      '안성재 셰프가 화교에 공산당?'…'흑백요리사' 제작진 칼 뽑았다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 제작사가 출연진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와 악성 댓글 차단에 칼을 뽑았다.'흑백요리사2' 제작사 '스튜디오 슬램'은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공지를 통해 "최근 특정 출연 셰프를 겨냥한 인신공격, 악의적인 댓글, 심지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비방 메시지를 보내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운을 뗐다.이어 "특정 셰프에 대한 인격 모독성 게시물 또는 SNS 메시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면서 "확인된 악의적 게시물·메시지 작성자에 대해서는 선처 없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이는 최근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에 대한 '화교 루머' 등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데 따른 조치로 보인다.앞서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흑백요리사2' 심사위원인 안성재 셰프가 화교 출신이라거나, 공산당과 관련이 있다는 등 근거 없는 주장을 펼치는 게시글이 여러 차례 올라왔다.이 같은 주장은 안 셰프가 참가자들의 요리 중 중식에 유독 후한 점수를 준다는 근거로 사용되기도 했다.이에 대해 제작진은 "평생 요리에 매진해 온 셰프들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할 뿐만 아니라, 일반인 출연자들에게 치유하기 어려운 큰 상처를 남기고 있다"면서 "요리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경연에 임해주신 셰프들이 더 이상 피해를 보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한편, '흑백요리사 2'는 스타 셰프 '백수저'들과 아직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실력만큼은 뛰어난 요리사 '흑수저'가 요리 대결을 벌이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시즌1 공개 당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