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 7대천왕(MBC 오후 6시50분)=2000년 한햇동안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이경규 김용만 서경석 신동엽 유재석 이휘재 등 6명의 남성개그맨에 박경림이 가세,장기대결을 펼친다.

몸풀기 댄스댄스,퀴즈,게임 등을 통해 출연자들의 노래 춤 체력 실력을 알아보고 코미디 천왕들이 각자 준비한 비장의 장기대결도 공개한다.

모든 대결을 마친 후 전 출연자의 투표로 진정한 천왕을 가린다.

□밀레니엄 대장정 젊은 프론티어들 남극에 서다(KBS1 오후 9시50분)=한국 일본 미국 프랑스 남아공 아르헨티나 등 8개 나라에서 모여든 8명의 20대 초반 청년들이 북극을 출발해 남극점에 도달하는 9개월간의 대장정을 소개한다.

목표는 2001년 1월1일 남극에 도달하는 것.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극복하고 한명의 낙오자도 없이 지난해 12월 29일 대망의 남극에 도착한 청년들의 기나긴 원정과정을 다큐멘터리로 꾸몄다.

□설특집 god 쇼(KBS2 오후 6시40분)=2000년에 처음으로 가요대상을 수상한 god.이휘재의 진행으로 다섯명의 god멤버들이 펼치는 2001년 특집쇼에서는 god가 있기까지의 과정과 앞으로의 포부를 들어본다.

1집부터 지금까지 활동했던 모든 자료를 총 동원,god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시사다큐 움직이는 세계(EBS 오후 9시55분)=''시애틀의 반란2'' 국제 회의장 부근에서의 시위세력들이 최근들어 강력한 의사결정세력으로 급속히 떠오르고 있다.

지난 99년 12월 시애틀의 세계무역기구 각료회의를 무산시킨 게 대표적.또 2000년 4월 워싱턴의 IMF(국제통화기금),세계은행총회때도 3만여명이 모여 강력한 응집력을 보여줬다.

시위대들이 세계기구나 모임을 집중성토하는 이유는 이들 기구를 기업주도의 세계화를 촉진시킨 주역으로 보기때문이다.

비폭력 시민운동의 현장을 찾아간다.

□영웅본색 2(SBS 오후 11시45분)=아버지의 죽음이 형 때문이라고 믿는 현직 경찰 송자결과 암흑가의 보스인 형 송자호.형제의 갈등은 형이 교도소에서 복역하면서 풀어진다.

당국은 복역중인 송자호를 위조지폐 용의자인 석천의 뒷조사를 위해 석방시킨다.

동생이 위조지폐범죄를 수사하고 있는 것을 감지한 송자호는 동생을 위해 범죄조직에 위장잠입한다.

한편 범죄와 손을 끊었던 석천은 라이벌조직에 공격을 당해 외동딸을 잃고 자신의 목숨마저 위험에 놓인다.

송자호는 석천을 미국에 있는 주윤발의 쌍둥이 동생에게 보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