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지털시대 '미디어빅뱅' .. '디지털혁명과 매스미디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털혁명과 매스미디어''(구니야스 도쿠마루 지음,김재봉 옮김,나남출판,1만2천원)의 원제는 ''매스컴빅뱅''이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인터넷 미디어의 확산,국경을 초월하는 미디어의 글로벌화 등이 빅뱅이나 다름없다는 얘기다.

    여기에 개인이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통신네트워크까지 새로운 미디어로 등장하고 있다.

    시청자나 독자가 일방적인 정보수신자의 입장에서 벗어나 정보발신자로서 거듭나고 있다.

    저자는 이같은 디지털 환경에 대한 적응여부가 미디어의 생존을 좌우할 것이라고 말한다.

    기존의 공룡미디어는 상상을 초월하는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는 한 외면당할 게 뻔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신문 출판 광고 방송 등으로 나눠 디지털혁명이 몰고온 변화와 문제점들을 짚고 있다.

    이어 급부상하는 콘텐츠 비즈니스와 스포츠 비즈니스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장규호 기자 seini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셔츠 한장에 300만원"…브래드피트 만든 패션브랜드, 강남에 뜬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2층에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가 공동 설립한 패션 브랜드 ‘갓스 트루 캐시미어’의 팝업스토어(팝업)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

    2. 2

      요리괴물 "기죽지 않으려다 보니… 많이 불편하셨을 것"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가 최종회까지 단 1회만 남겨뒀다.무한 요리 천국 최고점을 차지한 백수저 최강록이 먼저 파이널에 직행한 가운데, 백수저 후덕죽과 흑수저 요리 괴물 중 누가...

    3. 3

      "모유 수유, 산모에 좋다"…10년간 추적해 얻은 놀라운 결과[건강!톡]

      모유 수유하는 산모는 최대 10년간 우울증이나 불안을 겪을 위험이 60%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아이랜드 유니버시티 칼리지 더블린(UCD) 피오눌라 맥컬리프 교수팀은 9일 의학 학술지 브리티시 메디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