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대표 원종윤 www.insunginfo.co.kr)는 지난 97년부터 전사적자원관리(ERP) 사업을 준비해 왔다.

미국 파워서브사의 "ERP 플러스"를 들여와 국내 실정에 맞도록 보완한 인성정보는 e비즈니스 시스템 도입을 원하는 중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최근에는 ERP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자사내 ERP팀을 ERP 사업부로 격상시켰다.

인성정보의 ERP플러스는 기업의 전사적 자원관리를 위한 회계 영업 물류 등의 모듈을 비롯 고객관계관리(CRM) 영업부서자동화(SFA) 모듈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전자상거래 기능을 지원하는 "e시리즈" 프로그램과 데이터웨어 하우징 기능을 갖고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ERP플러스는 객체 지향적 기술을 적용해 산업별 업체규모별 특성에 따라 모듈을 구성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또 개방형 구조로 설계돼 있어 다른 모듈과 쉽게 연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구축된 전산시스템과도 연계가 가능하다.

데이터베이스 및 서버 관리도 비교적 쉽다.

파워서브사와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 계약을 맺어 ERP플러스 전체 모듈의 소스코드를 보유하고 있는 인성정보는 자체적으로 기술 지원능력도 보유하고 있다.

지난 5월에 한국알피쉐러사에 ERP플러스를 구축했으며 앞으로 유지 보수에 관한 계약도 체결할 계획이다.

(02)3400-7033

홍성원 기자 animu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