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업무도 보고 생활정보도 얻으세요"

국민은행이 은행 홈페이지(www.kookminbank.com)와 별도로 종합생활 포털사이트인 온국민넷(www.onkookmin.net)을 최근 개설했다.

온국민넷은 금융서비스는 물론 실생활에 필요한 종합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플라자 <>우먼라이프 <>웨딩플라자 <>투어센터 <>퓨전채널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등 모두 7개의 채널로 구성했다.

금융플라자는 경제뉴스 부동산 세무 재테크 등 각종 금융정보를 담고 있다.

"금융계산기"를 통해 퇴직금중간정산 연말정산 등 고객 자산 정보를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다.

우먼라이프와 웨딩플라자에서는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패션 뷰티 다이어트 요리 허니문 혼수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에서는 방송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컨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뉴스 날씨 운세 자동차 법률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는 퓨전채널을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다.

온국민넷은 또 국내 3백여개의 상점들과 연계,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는 "쇼핑몰"도 운영하게 된다.

앞으로 업체들과 이벤트.경품 행사를 실시하고 소비자들이 공동구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온국민넷 주소를 입력해 바로 들어갈 수도 있고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온국민넷"을 클릭해도 된다.

하루 평균 30만명에 이르는 이 은행 인터넷뱅킹 고객들이 금융업무 후에도 온국민넷으로 이동해 다양한 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 사이트를 개설했다는 게 국민은행 설명이다.

이상열 기자 mustaf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