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마무리 특강을 하고 있는 교육포털 사이트에 네티즌들이 몰리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동영상 강좌, 수능관련 속보 등 발빠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에듀캐스트(www.educast.co.kr) =인터넷 교육방송국.

방송내용은 크게 공개강좌, 무료강좌, 유료강좌로 나뉘며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일반인을 위한 강좌가 따로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은 후 강의실에 올려진 강좌파일을 선택하면 해당 강의를 볼 수 있다.

강의는 과제물 평가 자료제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료증도 발급해 준다.

강좌 내용중 의문스러운 것을 1대 1 질문 코너를 이용해 물어보면 강사로부터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채널 "엔틴" 코너는 수능 속보를 통해 관련 뉴스와 모집요강 대학탐방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면접마당과 논술 자료실 등이 있는 논술교실, 중학생을 위한 엔틴 중학교실 등도 인기.

일반인을 위한 "사이버 아카데미"는 외국어 컴퓨터 비즈니스 교양생활 등의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클럽21과 같은 커뮤니티 게시판과 공개 자료실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 에듀넷(www.edunet4u.net) =교육 학술정보원에서 개설한 교육포털 사이트.

교사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학부모.일반 등의 채널로 나뉘어 있다.

고등학생을 위한 채널은 내신에 대비하기 위한 사이버스쿨과 수능대비 노트 코너를 개설, 음성 원격강의와 영역별 문제풀이, 해설 등을 제공한다.

교과별로 질문게시판이 마련돼 있어 혼자 문제를 풀다 궁금하면 게시판을 통해 질문을 던질 수 있도록 했다.

에듀넷의 가장 큰 장점은 방대한 자료라고 할 수 있다.

유아.초.중.고등학교 등으로 나눠진 학습자료를 비롯해 각종 통계 연구논문 해외교육 등의 자료가 있다.

검색창을 이용해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또 교육칼럼을 통해 현실교육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도 싣고 있다.

네티즌들은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2천5백여개의 클럽이 있으며 에듀넷 이외의 타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이버강의를 내용.이용료별로 소개하고 있다.